2013년 청소년 희망목소리단 위촉

서울--(뉴스와이어)--여성가족부(장관 김금래)는 2월 28일(목) 오후 2시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강당(서울 중구)에서 ‘2013 청소년 희망목소리단’을 위촉한다.

* 청소년 희망목소리단 : 청소년 희망센터가 운영하는 청소년들로 구성된 청소년 권리 모니터링단
* 청소년 희망센터 : 청소년 권리 증진 도모를 위해, 청소년 지도자 대상 권리교육 및 청소년 권리 토론회 등 청소년 권리 증진 사업 추진

‘청소년 희망목소리단’ 단원은 만 16세 이상 18세 미만의 청소년 으로 1년 동안 청소년 권리증진을 위한 다양한 모니터링활동을 한다. 2013년에는 일반 중·고등학생뿐만 아니라 특성화고교, 대안학교 학생 및 소년소녀가장 등 다양한 계층을 포함한 27명의 청소년으로 구성·운영한다.

※ 총 27명(남 11명, 여 16명/중학교 2명, 일반고 20명, 특성화고 4명, 대안학교 1명)

‘청소년 희망목소리단’에서는 청소년권리와 관련된 주제를 선정하여 팀을 구성하고 정기 모임 및 조별 활동 등으로 다양한 모니터링 활동을 하며 청소년 중심의 주체적인 활동을 하게된다. 위촉식 이후부터 권리모니터링 활동주제별 청소년 권리증진을 위한 구체적인 활동계획을 수립하고 진행할 계획이다.

여성가족부 이복실 청소년가족정책실장은 “청소년 희망목소리단은 청소년 권리보호와 증진을 위한 모니터링 활동을 청소년 스스로 논의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데 의의가 있다”며 “금년에도 청소년 희망목소리단원들이 서로 협력하여 좋은 활동을 펼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과
이명은 서기관
02-2075-861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