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브랜드, 예비 보육교사를 위한 공개특강 진행

뉴스 제공
휴브랜드
2013-02-27 09:52
서울--(뉴스와이어)--휴브랜드(대표 정연우, www.zpizgi.co.kr)는 지난 23일 토요일 오후 2시 서울 여성가족재단 아트컬리지에서 50여 명의 예비 보육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실습과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주고, 어린이집 창업에 대한 노하우를 공개하는 보육교사 공개특강을 실시했다.

특강은 서울시 관악구 어린이집 김복미 원장의 ‘어린이집 창업노하우’를 전달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김 원장은 보육시설 설치를 위한 사전 준비단계에서부터 유의사항, 운영 노하우와 경험담 등 폭넓은 주제로 강의했다.

두 번째 시간에는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을 앞둔 학습자들이 가장 부담스러워하는 현장실습에 대한 강의로 이어졌다. 현직 베테랑 보육교사인 박선미 선생님은 실습과정과 신청방법, 3월 1일부터 변경되는 실습 자격기준 등 전체적인 진행절차에 대해 안내한 후 현장실습 실무와 에피소드에 대해 설명했다.

강의 후에는 참석자를 김복미 원장 그룹과 박선미, 이혜진 보육교사 그룹으로 나누어 각각 ‘어린이집 창업 노하우’와 ‘보육교사 현장실습’에 대해 구체적으로 묻고 답하는 Q&A 시간으로 진행되었으며, 휴브랜드 학습 매니저와 자유롭게 1:1 상담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번 특강에 참석한 한 학습자는 “실습과 창업에 대해 조언을 구할 수 있는 멘토가 없어 막막했는데, 이런 기회를 통해 경험에서 우러난 노하우까지 듣게 되어서 너무 좋은 시간이었다. 실습을 마치고 보육교사로 제2의 직업으로 전환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휴브랜드는 100% 온라인 강의를 통해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건강가정사 자격증과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원격평생교육원을 운영하고 있다. 오프라인 특강을 통해 학습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궁금증을 해소해주며 학습자들이 꿈을 펼쳐가는데 방향을 잡아주고자 한다.

휴브랜드 오프라인 특강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었다. 단순히 온라인 교육과정으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현장에서 학습자들을 만나 그들의 고민과 궁금증을 해소해주고, 향후 복지전문가로 성장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휴브랜드 실습지원센터(www.sscenter.co.kr)와 복지전문 취업사이트 엔젤잡(www.angeljob.co.kr)를 통해 실습 및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휴브랜드는 현재 2013년 1학기 3월 개강반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휴브랜드 홈페이지(www.zpizgi.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휴브랜드 개요
휴브랜드는 원격평생교육사업을 중심으로 교육이라는 테마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휴브랜드원격평생교육원은 고품질의 강의컨텐츠와 첨단 솔루션을 토대로 최상의 학습효과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최상의 교육환경을 통해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건강가정사등 복지분야 자격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휴브랜드의 교육은 100%온라인 수업 및 1:1담당매니저의 학습설계를 통한 체계적인 학습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zpizgi.co.kr

연락처

휴브랜드
홍보전략팀
태광원 주임
02-6922-586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