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2013년 해양수산시책 설명회 개최
- 해양수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해양수산업 발전 및 육성
전라북도 노희동 해양수산과장은 기후변화에 따른 해수온 상승, 바다오염과 시장개방 등 대·내외적인 어려움 속에서도 수산업의 활성화에 노력하는 어업인들을 격려 한 후에, ‘13년 주요 도정방향으로 삼고 있는 “일자리 창출, 민생안정, 협동조합, 새만금과 5대 성장동력 산업 육성, 균형발전”에 대하여 강조하였으며, ‘13년 해양수산분야는 잘사는 어촌, 꿈과 미래가 있는 수산업을 위해 총 48개 사업에 555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며, 주요시책으로는 지속 가능한 어업육성, 지역 특산품의 부가가치 창출, 생태관광지 조성, 수산물의 안정생산 도모, 어가 경영안정, 어촌관광 활성화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게 된다고 설명하였다.
향후, 해양수산 발전을 위해 수시로 어업인, 직능단체 등과의 현장·소통행정을 통해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이를 해소하는데 총력을 기울여 나아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해양수산과
063-280-4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