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표준지 공시지가 28일 공시
- 광주 0.58% 상승, 전국 평균 2.7% 상승
이번 표준지 공시지가는 지난해 9월부터 조사해 가격 평가와 시·군·구 및 토지소유자 의견 수렴 절차를 거쳐 결정된 것으로, 변동률은 전년보다 평균 0.58% 상승했으며 전국 평균 2.7%에 비해 상승폭이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변동사유로는 동구가 -0.13%로 구도심 상권감소 및 공동화 현상 등으로 중심상업지역 지가가 하락했으며, 광산구 빛그린산업단지 개발사업, 용도지역 변경 등으로 일부 상승한 것으로 분석된다.
표준지공시지가는 국토해양부 홈페이지(www.mltm.go.kr) 또는 토지가 소재한 구청 민원실에서 28일부터 3월29일까지 열람할 수 있으며, 같은 기간 해당 구청 민원실 또는 국토해양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등으로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접수된 이의신청에 대하여는 재조사·평가하여 중앙 부동산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4월19일 다시 공시할 예정이다.
최만욱 토지정보과장은 “토지가격이 현실과 차이가 나는 지역은 점진적으로 개선하는 등 공정·정확하게 개별 토지가격이 산정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토지정보과
박형규
062-613-45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