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3월부터 뇌수막염(Hib) 무료 예방접종 실시

- 뇌수막염 포함 11종 백신 국가필수예방접종 전액 지원

대전--(뉴스와이어)--충청남도는 3월부터는 b형 헤모필루스 인플루엔자(Hib) 백신(뇌수막염)에 대한 예방접종비용을 추가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가 지원으로 민간의료기관 이용 시 정부지원 혜택을 받는 백신이 BCG(피내용), B형간염, DTaP(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 IPV(폴리오), DTaP-IPV(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폴리오), MMR(홍역/유행성이하선염/풍진), 수두, 일본뇌염, Td(파상풍/디프테리아), Tdap(파상풍/디프테리아/백일해), Hib(b형 헤모필루스 인플루엔자) 등 총 11가지로 늘었다.

b형 헤모필루스 인플루엔자(Hib)는 소아에 발병 시 뇌수막염이나 폐렴 등 심각한 합병증을 발생시키는 감염병으로 영유아 시기에 받는 예방접종만이 유일한 예방법이다.

지금까지 Hib 백신은 보호자가 예방접종비용을 전액 부담해야 했다. 하지만 이번 지원으로 정기예방접종에 포함돼 백신비와 접종시행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충남은 올해부터 예방접종 시행비용을 추가로 부담하여 충남지역 지정의료기관을 이용할 경우 무료 예방접종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예방접종도우미(http://nip.cd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충청남도 관계자는 어린이 적기 예방접종을 통해 집단 면역력을 높임으로 감염병으로부터 자유로운 건강생활을 누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식의약안전과
공공의료담당 정영림
041-635-430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