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ARS 지방세납부 자동안내 서비스
- 납세자가 080-788-8080번으로 전화(통화료 무료)
이 서비스는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 은행방문 납부가 곤란한 바쁜 직장인에게 전화나 휴대폰을 이용해 365일 손쉽게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로, 3개월간의 구축기간을 거쳐 3월 4일부터 납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민들은 080-788-8080번으로 전화(통화료 무료)해서 자신이 납부할 모든 지방세 부과액(정기분, 체납분)을 확인한 뒤, 9종의 신용카드(외환, 롯데, 현대, 국민, 비씨, 삼성, 신한, NH, 하나SK)결제를 통해 곧바로 납부할 수 있다.
지방세 조회는 24시간 365일 가능하며, 신용카드 납부는 연중무휴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다.
지방세 조회·납부뿐만 아니라, 가상계좌 안내, 과오납 환부신청 및 업무 담당자 상담과 문자발송을 이용한 실시간 납부결과도 받을 수 있도록 구축해 ARS 서비스의 신뢰도를 높였다.
이 서비스는 회원가입, 까다롭고 복잡한 인증서 발급 등의 절차가 없으며, 간단한 휴대폰 인증을 통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납부가 가능하다.
대구시 김연수 행정부시장은 “앞으로 자동차검사과태료 등 세외수입도 ARS를 통해 납부할 수 있도록 확대할 계획이며, 모든 납세자들에게 친숙하고 편리한 그리고 다양한 납부편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세정담당관실
신미라
053-803-25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