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뻐지려면 한의원 문 두드려라

뉴스 제공
청정선한의원
2013-02-28 11:13
용인--(뉴스와이어)--자연미인을 찾아보기 힘든 시대라고는 하지만 정작 자신의 성형 사실을 당당히 드러낼 수 있는 사람은 흔치않다. 자신의 외모가 맘에 들지 않아 성형을 하고 싶어도 부은 얼굴이나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으로 사람들을 마주할 생각에 망설이기도 한다. 수술에 대한 두려움, 부작용에 대한 걱정 등은 성형에 대한 결심을 더욱 어렵게 만든다. 이럴 때 대안으로 생각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한방성형’이다.

청정선한의원 임태정 원장은 “동의보감에 ‘탁음양도주이성형(託陰陽陶鑄而成形)’이라 하여 ‘몸은 음양의 법칙에 의해서 그릇에 쇳물 붓듯이 조화로운 몸이 만들어진다’고 했다. 예부터 침을 통해 구안와사로 비대칭이 된 얼굴을 바로잡고 균형을 되찾았던 것처럼 한방성형을 통해 ‘건강과 미(美)’ 두 가지 목적을 이룰 수 있다. 단순히 예쁜 얼굴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얼굴 좌우와 상하 균형을 바로 잡고, 노화된 피부 기능을 활성화 시켜 내재된 본연의 아름다움이 드러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방성형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바로 동안성형, 회춘성형으로 널리 알려진 ‘매선요법’이다. ‘매선(埋線)’이란 실을 묻는다는 뜻으로, 말 그대로 특수하게 제작된 한방약실을 피부 속에 삽입하여 주름을 없애고 피부 재생력을 높여주는 시술을 말한다. 피부에 삽입된 한방 약실은 피부와 피부 아래 연부조직을 끌어올려 주름을 완화하고 피부 처짐을 개선하며 콜라겐 생성을 도와 리프팅 효과를 지속시켜 준다.

한방성형은 전신마취나 절개가 필요없기 때문에 통증에 대한 부담감도 적고 시술 후 바로 세안이나 화장을 비롯하여 일상생활이 가능하는 것이 큰 장점이다. 리프팅 효과가 한번에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약실이 2~3개월 간 피부에 흡수되면서 서서히 나타나기 때문에 시술 후 모습이 자연스러운 것도 특징이다.

매선요법은 팔자주름, 미간주름 등 노안의 주범이 되는 주름들을 개선하고 나이가 들며 처진 피부를 끌어올리는 데 주로 적용된다. 그 밖에도 얼굴 윤곽을 교정하거나 가슴확대, 힙업성형 등 다양한 분야에 쓰이고 있다. 경우에 따라 안면침을 놓아 경혈을 자극하고 근육을 이완시킴으로 주름 개선효과를 극대화 하고, 마사지나 심부열 치료 등 피부재생관리를 병행하면 그 효과는 더욱 좋아진다.

올바른 성형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시술경험이 많은 의료기관을 찾아 충분한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 평소 꼼꼼한 클렌징과 각질제거, 피부 보습관리에 신경 쓰고 늘 긍정적인 마음으로 표정관리를 하는 것이 성형수술보다 중요한 관리 비결이다.

청정선한의원 개요
청정무구를 꿈꾸는 한방치료 네트워크 청정선한의원은 한방 피부관리, 성형, 다이어트 치료 등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연락처

청정선한의원
오여주
010-2471-55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