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신재생에너지 전문 전시회 ‘SWEET 2013’, 국·내외 유망 기업 대거 참가
3일 시에 따르면, 올해 참가기업은 20개국 175개사 530부스 규모로, 이는 지난해 12개국 148개사 450부스 규모에 비해 18% 증가한 실적이다.
국내 참가기업은 KD파워, 해양도시가스, GS파워, 세방전지, 시그너스파워, 코오롱글로벌, 한진D&B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 기업을 비롯, 한국풍력산업협회와 현대중공업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풍력협회관(3개 기업 참가)을 구성하고, 한국노드락, 한국고벨, 비엠티, 임진에스티 등 기업은 60여개 부스 규모의 한전 5개 발전사관을 구성해 다양한 에너지원 품목군을 한 자리에서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전기연구원, 한전발전 공기업 5개 발전사, 한국전력공사, 한전KPS, 한국태양광산업협회, 호남 · 동남 · 충남지역사업평가원 등 관련 연구 · 기술개발 기관의 참가율도 역대 최고 수준을 보이고 있다.
이와함께, 국제관 구성도 다양해질 전망이다. 신재생 및 난방 온수시스템과 에너지절약 제품 전문기업으로 영국, 체코, 독일 등과 기술 제휴를 하고 있는 호주의 Charles I Cookson(찰스아이쿡슨)과 협력사인 중국의 허지아, 호주 Seeley International(실리 인터네셔널), 한국의 광일 EST, 체코 ELKO, 베트남 TTK가 함께 참가한다.
강운태 시장은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전문전시회인 하늘바람땅에너지전 ‘SWEET 2013’은 신재생에너지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 다양한 에너지원 신기술과 신제품을 선보이게 될 것이다”며 “주요 기업과 중소업체가 서로 융화해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미래를 다양하게 전망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전략산업과
062-613-38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