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스마트빔’, 해외서 잇단 러브콜

4일, 말레이시아에 첫 물량 1천대 수출 계약, 현지반응 따라 추가 공급키로
MWC 등 국제 전시 참가해 미국, 아프리카 등 다수 해외 업체와 수출 상담
올해부터 적극적인 국내외 시장 공략으로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모델 만들터

출처: SK텔레콤
2013-03-04 08:57
  • SK텔레콤은 말레이시아 전자제품 전문 유통업체인 오토 마이스터社(Auto Meister Sdn Bhd, 대표 벤로(Ben Loh))와 스마트빔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SK텔레콤은 말레이시아 전자제품 전문 유통업체인 오토 마이스터社(Auto Meister Sdn Bhd, 대표 벤로(Ben Loh))와 스마트빔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 SK텔레콤은 말레이시아 전자제품 전문 유통업체인 오토 마이스터社(Auto Meister Sdn Bhd, 대표 벤로(Ben Loh))와 스마트빔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SK텔레콤은 말레이시아 전자제품 전문 유통업체인 오토 마이스터社(Auto Meister Sdn Bhd, 대표 벤로(Ben Loh))와 스마트빔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 오늘 오전 10시(현지시각)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SK텔레콤 박철순 컨버전스사업 본부장(사진 왼쪽 4번째)과 벤 로(Ben Loh) 오토마이스터사 대표(사진 왼쪽 2번째)가 도날드 ...

    오늘 오전 10시(현지시각)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SK텔레콤 박철순 컨버전스사업 본부장(사진 왼쪽 4번째)과 벤 로(Ben Loh) 오토마이스터사 대표(사진 왼쪽 2번째)가 도날드 림(Donald Lim) 말레이시아 재무부 차관(사진 왼쪽 3번째)이 참석한 가운데 말레이시아 내 스마트빔을 독점 수출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3년 03월 04일 --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의 스마트폰 연결형 초소형 빔프로젝터 ‘스마트빔’이 출시 6개월 만에 유럽에 이어 동남아 수출길에 올라 글로벌 상품 경쟁력을 입증했다.

SK텔레콤은 말레이시아 전자제품 전문 유통업체인 오토 마이스터社(Auto Meister Sdn Bhd, 대표 벤로(Ben Loh))와 스마트빔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계약에 따라 SK텔레콤은 오토 마이스터社에 말레이시아 내의 ‘스마트빔’ 독점 판매권을 부여하고, 첫 물량 1천대를 수출했다.

2012년 9월 판매에 들어간 ‘스마트빔’은 한변의 길이가 4.5cm인 정육면체 디자인으로 밝기가 35루멘에 달해 크기 대비 최고의 성능을 갖춘 것으로 평가되며, 스마트폰에서 재생되는 영상이면 별도의 코덱 변환없이 영사가 가능해 휴대성과 편의성을 겸비했다.

‘스마트빔’은 이 같은 장점을 토대로 세계적 규모의 전자제품 전시회인 홍콩 전자전에서 Portable 분야 ‘빅5’에 선정된 바 있으며(‘12년 10월), 세계 3대 디자인상인 독일 ‘iF Design Awards’에서 제품디자인 상(‘12년 12월)을 수상했다.

제품력을 인정받으며 지난 1월 독일 업체와 제휴를 통해 첫 해외 수출에 나선 이래, 추가 수출 협상을 진행 중이며, 중동, 인도네시아 수출 협상도 진행중이다.

SK텔레콤은 지난 2월에 열린 전세계 이동통신업계 최대 행사 ‘Mobile World Congress(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이하 MWC) 2013’에 스마트빔을 출품해 많은 해외 업체들의 높은 관심속에 수출 상담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프랑스에서 열린 유네스코 주관 ‘Mobile Learning Week(모바일 교육 주간, 2/18~22)’ 행사에 스마트빔을 선보여 미국을 비롯해 몽골, 아프리카 교육부 장차관 등 관계자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들 국가는 ‘모바일을 활용해 효율적인 비용으로 교육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스마트빔을 국가 차원에서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스마트빔’은 스마트폰(단말기)과 주변기기간에 상호 연계될 수 있도록 이동통신 기술을 접목해 개발된 제품이다. 이를 통해 통신서비스 중심의 통신사가 신규 비즈니스 영역을 발굴하는 것은 물론, 중소기업과 공동 개발한 ‘휴대용 소형 빔프로젝트’를 상품화해 글로벌 시장을 함께 개척하는 동반성장의 의미도 담고 있다.

SK텔레콤 박철순 컨버전스사업본부장은 “스마트빔은 대기업의 사업적 노하우와 중소기업의 기술력이 결합돼 만들어진 대표적인 상생모델”이라며 “앞으로도 스마트빔과 같은 신규 사업모델을 적극 발굴해 통신회사의 새로운 사업 영역 개척은 물론, 중소기업의 성장을 통한 ICT 생태계 선순환 구조 구축과 해외시장 진출에도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까지 교육 컨텐츠와 연계한 스마트빔의 국내 판매는 1만 여대를 돌파했으며, 스마트빔만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개별상품으로 오픈마켓쇼핑몰 11번가 등에서도 구매할 수 있도록 상품군을 확대했다. 이와 함께 소셜커머스, 홈쇼핑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스마트빔’ 판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SK텔레콤 개요
SK텔레콤은 1984년 국내 최초 1세대 아날로그 이동전화 시대를 개막하여 세계 최초로 CDMA 기술 상용화 성공, 세계 최초 2.5세대 CDMA 2000 1X 서비스와 세계 최초 3세대 동기식 상용화, HSDPA와 HSUPA의 상용화의 신화를 이룩하였다. 또한, SK텔레콤은 기술력 진화와 더불어 글로벌 경쟁 사회에 유연하고 전문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CIC(Company in Company) 제도와 스피디한 의사결정과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직급체계 변화추진으로 매니저 제도 도입이라는 새로운 기업문화의 기틀을 마련하였다. 그 결과 미국 월스트리트 저널로부터 ‘아시아 최고의 직장(Best Employers in Asia)에 선정, 아시아 월스트리트 저널의 ‘올해의 혁신 기업 1위’로 선정되는 쾌거를 낳기도 하였다. 그리고 고객가치 향상을 위해 변함없는 노력을 지속해 오고 있는 SK텔레콤은 2011년에도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지수에서 모두 지속적인 1위를 수상하는 위업을 달성하였으며, 국가고객만족지수(NSCI)에서 15년 연속 1위, 한국산업고객만족도(KCSI)에서 15년 연속 1위를 달성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skteleco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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