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수북 상시 모니터단 ‘책 만드는 엄마’ 3기 모집

- 기획부터 제작 전 단계에 참여

- 참여 도서 출간 시 판권에 ‘책 만드는 엄마’로서 이름 기재

- 만 3세에서 초등 전 학년 자녀를 둔 부모 대상

서울--(뉴스와이어)--한솔수북에서 상시모니터단 ‘책 만드는 엄마’ 3기를 모집한다. 책 만드는 엄마는 한솔수북에서 발간하는 책의 기획부터 제작까지 전 단계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제2의 편집자로, 만 3세에서 초등 전 학년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책 만드는 엄마 3기에 선발되면 오는 4월부터 2013년 3월까지 1년간 활동하게 된다. ‘책 만드는 엄마’의 주요 활동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인터뷰에 참가하는 것이다. 온라인 인터뷰는 월 2~3회 전화나 이메일 등으로 진행되며 응할 때마다 한솔몰(http://shop.eduhansol.co.kr) 포인트 5,000점이 지급된다. 오프라인 인터뷰는 참여할 때마다 한솔수북 도서 3권을 증정한다. 기획 단계부터 참여한 책이 출간되는 경우에는 책 만드는 엄마로서 책에 이름이 실리게 된다.

2012년 9월부터 운영된 한솔수북의 책 만드는 엄마는 기획-원고-그림-편집-마케팅 등 출판의 각 과정에서 편집자와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게 된다. 2012년 출간된 ‘에드몽은 왜 채식만 하게 되었을까’와 ‘첫눈’이 책 만드는 엄마들이 참여한 책이다. 올해 한솔수북에서 출간될 대부분의 도서에도 책 만드는 엄마가 참여했다. 특히 올해에는 책 만드는 엄마의 이름이 실린 책도 출간될 예정이다.

책 만드는 엄마는 “한솔수북의 모든 책은 아이의 눈, 엄마의 마음으로 만듭니다”라는 한솔수북 슬로건을 현실화시키는 주역이다. 그간 활동한 책 만드는 엄마는 정해진 모니터링 양식 외에도 자녀가 학교에서 만든 신문이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보내오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책 만드는 과정에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책 만드는 엄마” 모집 기간은 3월 4일(월)부터 3월 24일(일)까지이며, 한솔수북 인터넷 북카페(http://cafe.naver.com/soobook)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은 후, 작성해서 한솔수북 이메일(isoobook@eduhansol.co.kr)로 보내면 된다. 선발 결과는 오는 4월 1일, 지원서에 기재한 개인 메일과 문자로 받아보게 된다.

한솔수북은 한솔교육의 단행본 출판 브랜드로 <구름빵> <먼지깨비> <꽃괴물> 등 창작그림책과 초등학교 1학년 읽기 교과서에 실린 <안 알려진 호랑이>, <열린 마음 다문화> <특종! 20세기 한국사> , <역사스페셜 작가들이 쓴 이야기 한국사> 등 우리 문화, 환경과 역사, 상식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어린이 책을 출간하고 있다.

- 모집공고: http://cafe.naver.com/soobook/43439

한솔수북 개요
한솔수북은 단행본 출판 브랜드로 창작 그림책과 우리 문화, 환경과 역사, 상식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책을 만든다. 아이들이 책을 보며 더 많이 행복해하고, 더 많은 호기심을 보이며, 더 많이 꿈꾸기를 바라며, 한솔수북의 모든 책은 아이의 눈, 엄마의 마음으로 만든다. '구름빵', '먼지깨비', '꽃괴물', '첫눈' 등 상상력과 따뜻함이 가득한 '마음씨앗 그림책', 옛 이야기 속 숨은 지혜와 신명을 끌어낸 '안 알려진 호랑이 이야기'와 '수북수북 옛이야기', 자연에서 사라져가는 생명의 아름다움을 전하는 '더불어 생명', 다름은 틀림이 아니라 차이일 뿐임을 알려주는 '열린 마음 다문화', 엄마아빠도 잘 모르는 20세기 100년의 역사 '특종! 20세기 한국사', 교과서 속 핵심어를 스토리텔링으로 만나는 'GOGO지식박물관', '우리 역사 속 숨은 이야기를 전하는 이야기 한국사', 환경의 중요함을 재미있고 날카롭게 알리는 '지구사용설명서' 등을 한 권 한 권 정성껏 만들고 있다.

책 만드는 엄마 모집 공고: http://cafe.naver.com/soobook/43439

웹사이트: http://www.isoobook.com

연락처

(주)한솔교육
BC사업본부
홍보담당 이명제 대리
02-3279-3894, 010-8891-01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