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주요 사업 및 대규모 예산 투자 사업 현장 점검 실시
- 3월에 32개소 점검 / 2013년 7,300억 원, 향후 2조 7,000억 원 투입
어려운 재정 여건 속에서도 한정된 재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해 대구의 미래 신성장동력 창출과 시민이 행복한 대구를 건설하고, 국비예산 확보에도 논리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주요 사업의 추진상황을 점검할 계획이다.
기획관리실장을 단장으로 3월에 주요 사업장 및 복지시설, 시민행복 사업장 등을 방문해 사업부서 및 일선현장의 애로사항을 듣고, 예산편성 및 시정추진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현장점검 대상사업은 한국뇌연구원이 건립되는 첨단의료복합단지, 다음달 개관 예정인 국립대구과학관, 지역SW산업 진흥, 통합의료센터 건립 및 로봇산업클러스터 조성 등 주요 국비지원 사업이다.
- 또 도시철도 3호선, 4차순환도로(상인~범물), 신천좌안도로및 테크노폴리스진입 도로 건설 등 대규모 SOC 사업, 그리고 대구예술발전소, 올림픽 기념관 등 문화체육 시설과 환경 및 사회복지시설 등 주요사업 32개소다. 이들 사업의 총사업비는 5조 3,000억 원이고 ‘13년도 사업비는 7,300억 원이며 향후로도 2조 7,000억 원 이상이 소요된다.
이번 방문을 통해 사업의 정상추진 여부에 대한 점검과 문제점을 파악해 예산 투입규모 및 적정시기를 검토하고, 현장의애로 및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추경 또는 ’14년도 예산반영 및 추가지원 필요성을 검토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주요 사업의 현장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대구시 채홍호 기획관리실장은 “현장점검을 통해서 주요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고, 또 한정된 재원을 대구의 장기발전과 시민행복 사업에 우선 투입 및 국비예산 확보에도 지속적으로 매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예산담당관실
이영헌
053-803-24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