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2013 내나라여행박람회 ‘우수 홍보부문상’ 수상
이날 우수 홍보부문상 수상으로 대한민국 ‘관광1번지’로서의 강원관광의 매력과 우수성을 재확인시킨 계기가 되었다.
이번, 내나라여행박람회에서 강원도 홍보관이 ‘우수 홍보부문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주된 요인은 “사람과 자연이 함께 아름다운 강원도”를 디자인 컨셉으로 하여 강원도의 산과 바다를 형상화 해 친환경소재로 제작된 홍보관이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데 크게 기여하였고 도내 18개 시군 중 16개 시군이 참가하여 타시도보다 가장 많은 시군의 참가를 통해 도와 시군이 공동 홍보마케팅으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였다.
홍보부스는 시군별로 특성화된 홍보활동을 전개하면서 도내를 권역별·계절별·테마별·도내 주요 봄 축제 등 다양한 홍보체계를 통하여 지역별 관광상품을 함께 홍보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하였다.
특히, 타 전시관에서는 볼 수 없었던,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거리와 볼거리들을 접목한 특별 이벤트 홍보가 관람객으로부터 큰 인기를 얻었다.
도의 이외수 아바타 포토존을 비롯한 “춘천 물레길 카누체험”과 “강릉 단오등만들기·초충도 손수건 만들기 프로그램”, “영월 민화패널만들기체험”, “인제 사륜바이크 탑승체험”, “철원 두루미 포토존, “정선 와와군과 사진찍기”, “정선 아리랑 공연” 등의 체험 이벤트 운영을 통해 관람객이 직접 보고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닌텐도 WII체험” “강원관광퀴즈쇼”와 “칵테일쇼”등과 같은 특별 이벤트 홍보가 가족단위 관람객들과 어린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아울러, 삼척·양구 주요 관광지 자유입장권, 철원 오대쌀, 동해한방천연비누, 영월 관광홍보 USB 등 강원도 관광 상품권을 관람객에게 제공하여 강원도 관광을 적극 유도하였다.
수학여행단 유치를 위한 학교관계자와의 강원관광설명회, 국내 대형 여행사 상품기획 담당자와의 개별상담을 통한 홍보마케팅도 함께 실시하였다.
강원도 관계관은 금번 관광전의 성과분석을 통해 현장 홍보마케팅을 더욱 강화해 나가면서 강원도에서만이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관광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해 나가 겠다고 하였다.
특히, 강원도는 타지역보다 “체험·생태·휴양·웰빙·힐링여행의 최적지”로 발전시켜 “한국의 대표관광지”로 육성하는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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