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13년도 어업용기자재 이동수리소 운영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올 3월부터 5톤 미만 어선의 엔진 및 기자재를 점검·수리하는 ‘어업용기자재 이동수리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어업용기자재 이동수리소는 울산시가 2008년부터 실시해 온 사업으로 2012년까지 2,500여 척의 어선을 점검·수리하였고 올해는 6,000만 원의 예산으로 723척 어선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어업용기자재 이동수리소 운영은 수리업체가 관내 21개 어촌계 항포구를 직접 방문하여 5톤 미만의 소형 어선을 대상으로 어업 관련 기자재를 수리·점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또 1인당 1회 5만 원 이하의 소모성 부품은 무상으로 교체가 가능하며 개인당 최대 2회, 10만 원까지 무상 지원받을 수 있다.

이에 앞서 울산시는 2월 20일 울산수협에서 어업용기자재 이동수리소 사업 추진 관련 설명회를 개최하여 해당 어촌계 대표자를 대상으로 사업시기 및 방법 등에 대한 세부사항을 설명하고 ‘세정마린’을 운영업체로 선정하는 등 이동수리소 운영을 위한 사전준비를 끝냈다.

울산시 관계자는 “어업용기자재 이동수리소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인들에게 찾아가는 대민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인 만큼 내년에는 사업비를 확대하여 어업인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어업용기자재 이동수리소’는 어업인들의 바쁜 생업으로 어선에 대한 안전 점검 및 수리 소홀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해난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안전조업 여건을 조성하며, 유류비 상승 및 어업비용 증가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인의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사업으로 현장 어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항만수산과
장윤정
052-229-299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