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봉도서관, 2013년 ‘수봉 재능人’ 사업 재능기부자 모집

- 재능기부자 독서지도 분야 양성 과정도 개설 예정

2013-03-05 09:53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가 운영하는 수봉도서관(관장 송영숙)이 도서관의 전문적 자원봉사자 활동의 영역을 개척하기 위한 2013년 재능기부 ‘수봉 재능人’ 사업에 참여할 재능기부자를 3월 5일(화)부터 31일(일)까지 모집한다.

‘수봉 재능人’은 개인이 가지고 있는 재능으로 수봉도서관 내 프로그램 및 동아리 활동에 참여하는 전문자원봉사자를 말한다. 기부자는 보유하고 있는 재능(자격증 및 전문분야 전공)을 바탕으로 수봉도서관의 프로그램 및 대민봉사가 가능한 자로, 분야는 독서진흥, 문화예술, 정보화, 어학, 인문학, 대학생 멘토, 사회봉사, 공연 등이다. 모집 대상은 재능기부를 희망하는 개인, 동아리, 기관 및 단체가 가능하며, 연령의 제한은 없다.

뿐만 아니라 독서진흥분야에 재능기부를 희망하지만 일정 자격이 필요한 기부자를 대상으로 독서지도 분야 양성과정을 개설한다. 이 과정을 수료한 사람은 수봉도서관에서 독서진흥분야의 재능기부를 할 수 있다. 독서지도 분야 양성과정의 신청은 3월 5일(화)부터 3월 12일(화)까지 접수받으며, ‘독서교육’이라는 주제로 스토리텔링, 독서지도 교구 만들기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전수받는다.

특히, 독서지도 분야 양성과정은 수봉도서관의 송영숙 관장이 직접 진행한다. 송영숙 관장은 덕성여대, 서울여대, 한성대학, 충남대 등 독서지도 분야 강사로 활동하고, 이화여대 평생교육원 독서교육 지도자과정 주임강사 및 대구대학교 사회과학대학 문헌정보학과 겸임교수를 역임한 독서지도 분야 전문가이다.

수봉도서관 2013년 ‘수봉 재능人’ 사업이 종료되면, 재능기부 활동 실적 증명서(or 자원봉사확인서)를 발급하며 수봉도서관 우수회원 혜택을 부여(부여일 기준 1년)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수봉도서관과 시민이 함께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봉 재능人’의 모집요강은 홈페이지(www.slib.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방문, 우편, 이메일(kwonco@imla.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문의: 032-870-9138, kwonco@imla.kr)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개요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은 효율적인 도서관 운영과 인천광역시 범시민독서운동 추진을 위해 2011년 6월에 설립된 국내 최초 도서관 전문 법인이다. 2014년 8월 1일자로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에서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수봉도서관: http://www.slib.or.kr

웹사이트: http://www.imla.kr

연락처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
독서진흥팀
김태민
032-472-8177, 010-9568-913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