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8용 최초 증권 앱 우리투자증권의 ‘머그 스마트 탭 윈도우8’ 출시

2013-03-05 12:03
서울--(뉴스와이어)--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장 김 제임스)는 4일, 윈도우 8 전용 최초의 국내 증권 어플리케이션(이하 앱) ‘머그 스마트 탭 윈도우 8’이 윈도우 스토어에 출시되었다고 밝혔다.

우리투자증권(사장 황성호, www.wooriwm.com)의 ‘머그 스마트 탭 윈도우 8’은 주식현재가, 관심종목, 해외지수, 뉴스 및 리포트, 공지사항, 이벤트 등을 실시간으로 조회 및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주식 시세앱이다.

이에 따라 윈도우 8 기반의 PC 뿐만 아니라 노트북, 태블릿 등 사용자들은 윈도우 8용 ‘머그 스마트 탭 윈도우 8’ 앱을 통해 보다 쉽고 간편하게 주식 시세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이 앱은 윈도우 8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한 최초의 국내 증권사 앱으로 윈도우 8을 이용하는 주식 거래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머그 스마트 탭 윈도우 8’ 앱은 100개의 관심그룹 및 그룹당 200개 종목의 등록 및 조회가 가능하며, 이를 하단 앱바를 통해 쉽게 편집 할 수 있다. 또한 윈도우 8 유저인터페이스(UI)에 최적화된 가로보기 및 시작 화면에 앱 타일을 제공하여 라이브 타일을 통한 지수 및 이벤트 바로 보기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윈도우 8 PC나 태블릿에서 윈도우 스토어 접속 후 우리투자증권을 검색하여 설치하면 이용 가능하며 우리투자증권 고객 뿐만 아니라 준회원으로 ID만 등록해도 최초 1회 로그인 후 재로그인 없이 무료로 실시간 조회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우리투자증권 스마트마케팅본부 현동식 부장은 “현재 머그 스마트 탭 윈도우 8은 조회 기능 위주로 구현되었으나 금년 상반기 중에 기존 MTS에 준하는 주문 기능까지 도입할 예정”이라며, “향후우리투자증권은 새로운 OS 출시 시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고객들이 당사를 거래함에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 플랫폼 사업본부 송규철 상무는 “이번 ‘머그 스마트 탭 윈도우 8’ 앱 출시는 윈도우 8 최초의 국내 증권 앱으로 윈도우 스토어와 윈도우 8의 새로운 확장성과 발전을 보여주는 대표적 사례”라며 “향후 보다 많은 금융권 앱들이, 나아가 전 분야에 걸쳐 다양한 앱들이 대거 윈도우 스토어에 출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microsoft.com/korea

연락처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승연 차장
이종숙 과장
02-531-8429/4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