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2013년 개별주택가격(안) 열람 및 의견제출
이번에 열람하는 개별주택가격은 국토해양부에서 지난 1월 1일 공시한 표준주택가격을 기준으로 주택특성을 비교·산정하여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거친 가격으로, 주택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에게 열람하여 3월 25일까지 의견을 청취한 후 오는 4월 30일 결정·공시로 확정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열람하는 전북의 개별주택은 260,121호로, 용도별로 단독주택은 223,247호, 주상용(한 건물에 주거용과 상업용 겸함)은 26,556호, 다가구 7,696호 등이다. 표준주택의 공시가격이 전년대비 전북평균 2.75%로 상승하였으므로 개별주택가격 또한 상승이 전망되므로 주택소유자는 이 기간내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의견을 제출하여 재산권 행사 등에 따른 불이익을 예방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개별주택가격(안)에 의견이 있는 경우 해당 시·군 및 읍·면·동 민원실에 있는 열람부를 확인하고 의견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의견이 제출된 주택은 적정여부 등을 재조사하여 감정평가사의 재검증 및 부동산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4월 30일 결정·공시하게 되며, 확정된 가격은 지방세와 국세의 부과기준이 되며 건강보험료 및 노령연금등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한편 전라북도는 주택 소유자 또는 관심있는 도민들의 참여와 알권리 충족을 위해 의견서 비치, 안내문 제작, 홈페이지를 이용한 열람기간 안내 등 시·군에 적극적인 홍보를 당부했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기획관리실
세무회계과
과표심사담당 이명희
063-280-23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