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 융합형 인재 육성하는 이스라엘 교육 비밀 공개…Global Excellence 회장 내한 강연

- 이젠 기업도 탈무드로 교육하라…평범한 직원을 세계 최고 인재로 만드는 유대인 교육의 비법은?

뉴스 제공
국제인재개발센터
2013-03-05 16:37
서울--(뉴스와이어)--노벨상 수상자의 30%, 미국 아이비리그의 30%, 세계 500대 기업 42%의 경영진, 전세계 인구 0.3%로 세계를 움직이는 유대인 교육의 핵심은 무엇일까?

세계 석유시장을 석권한 록펠러, 세계 최초로 유조선을 고안한 마커스 새뮤얼, 미국 최초의 금융백화점 시티 그룹, 월가 제1의 종합 금융그룹 제이피 모건체이스, 유대계 자본의 상징인 골드만 삭스를 세운 골드만과 삭스, 금융위기를 감지해 대박을 터트린 존 폴스, 투기판의 살아 있는 전설 조지 소로스, 닉슨과 포드 행정부에서 국무장관직을 맡았던 헨리 키신저, CIA 국장에 이어 국방장관에 오른 제임스 쉴레징어 등 정치, 경제, 언론, 문화 등 각 분야에서 글로벌 파워를 가진 이들 중 유대인들이 많다. 이들이 성공할 수 있는 비결은 유대인 교육의 핵심인 탈무드에서 찾을 수 있다.

유대인들의 율법, 전통적 습관, 축제, 민간전승 해설 등을 총망라한 유대인들의 정신적·문화적인 유산인 탈무드는 종교, 경제, 의학, 행복, 유머, 평화, 전쟁, 죽음, 지혜 등 인생의 수많은 대화가 담겨 있는 책이며 유대인의 삶 자체이다. 탈무드 교육의 핵심은 첫째, 고기를 잡는 방법을 알려주는 교육, 즉 스스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익히도록 하는 교육이라는 점, 둘째, 하부르타(Havruta) 라고 불리는 ‘왜’, ‘어떻게’ 의 토론식 교육이라는 점, 그리고 마지막으로 수학, 과학, 예술 등을 융합한 창의융합형 교육이다.

국제인재개발센터(IMD Center)와 Global Excellence가 공동설립한 ITE(The Institution for Talmudic Excellence)의 공동대표인 헤츠키 아리엘리(Hezki Arieli)가 오는 3월 20일 정통 탈무드기반형 교육프로그램을 선보이고 경영에 대한 새로운 측면의 Insight를 주기 위해 내한하여 강연을 한다. 헤츠키 아리엘리 대표는 글로벌경영교육기관 GE의 설립자이자 회장으로, 전세계 기업과 공기관,학교기관등의 교육 및 컨설팅을 진행하여 오고 있고 영재센터 국제네트워크를 설립하였으며 이스라엘 영재교육센터의 이사장, IASA(이스라엘예술과학고) 설립자 겸 이사장을 지냈다. 특히 한국에서는 2012년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주최한 과학창의연례컨퍼런스에서 기조 연설자로 초청되어 강연을 하였고, 교육과학기술부 지정 전국 27개 대학부설 영재교육원 지도교수 워크숍을 진행한 바 있다.

헤츠키 아리엘리 대표의 이번 강연은 총 세 파트로 진행되는데, 유대인이 물려받은 3가지 재능을 통한 성공 비결, 최고의 인재를 만들기 위한 강력한 도구, 그리고 탈무드식 교육을 통해 창의 융합형 사고를 하는 방법 등을 제시해줄 예정이다.

이미 미국,싱가포르,인도,영국,아프리카 등 전세계적으로 Excellence 교육(수월성교육)전문가로 잘 알려진 헤츠키 아리엘리 대표의 이번 강연을 통해 기업, 공기관, 학교기관 등의 인재육성전략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해본다.

<세미나 개요>
- 주제: 창의융합형인재를 육성하는 이스라엘교육의 비밀
- 주최: 국제인재개발센터(IMD CENTER)
- 일시 : 2013년 3월 20일 14:00~17:00
- 장소 : 삼성동 섬유센터 컨퍼런스홀 2층 (2호선 삼성역 4번 출구)
- 문의 : 02-737-6620 / khj@imdp.kr / www.imdp.kr
- 담당자: 김효정 팀장

국제인재개발센터 개요
국제인재개발센터(IMD Center)는 인재강국을 만들기 위해 창의적이고 도전적이며 사회에 공헌하는 올바른 인재로 육성하는 데 필요한 제반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이다. 기업경영혁신을 위한 전략, 세일즈, 마케팅, 인재개발과 컬처코드관련 컨설팅과 세미나, 인재양성을 위한 국내외 연수 프로그램 개발 및 MICE 사업을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mdp.kr

연락처

국제인재개발센터
김효정 팀장
02-737-66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