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13년도 우리 브랜드 신발 명품화 사업’ 추진
우리 브랜드 신발 명품화 사업은 지역 신발기업에 대해 첨단소재, 인체공학적 설계, 디자인 등 개발 지원으로 부산브랜드 신발을 세계적 고부가가치 명품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06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사업비 3억 원 규모로 경쟁력 있는 지역 5개 업체를 선정하여 업체당 6천만 원 이내의 개발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부산경제진흥원 신발산업진흥센터(이하 센터), 한국신발피혁연구소(이하 연구소), 참여업체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추진되는 이번 사업에서 △센터는 디자인 및 시제품 제작, 기술지원, 성능평가 △연구소는 신소재 개발, 애로기술 지원 및 기능성 부품개발 지원 △업체는 개발제품 상용화, 시장개척 등의 역할을 각각 담당하게 된다.
이번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부산광역시 홈페이지(www.busan.go.kr),부산경제진흥원 홈페이지(www.bepa.kr)를 참조하면 되고 상세한 문의는 부산경제진흥원 신발산업진흥센터(☎979-1741)로 하면 된다. 신청기한은 3월 18일까지.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가능성 있는 지역기업이 세계적인 명품 신발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작년 우리 브랜드 신발 명품화 사업을 통해서 삼덕통상(주), (주)나노텍세라믹스, (주)광성아이엔디, (주)화승, (주)트렉스타 등 5개 업체에 사업비가 지원되었으며 이들 기업의 신제품개발로 향후 3년간 280억 원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기간산엄과
이상순
051-888-3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