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루바 네트웍스, 일본 NTTBP Wi-Fi 클라우드 서비스에 무선 LAN 솔루션 공급

- 일본 최대 소매 기반 Wi-Fi 서비스인 ‘세븐 스팟’ 서비스 강화

뉴스 제공
아루바네트웍스
2013-03-06 09:37
서울--(뉴스와이어)--무선랜과 보안 모빌리티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업체인 아루바 네트웍스(CEO 도미닉 오르, www.arubanetworks.com)는 NTT 브로드밴드 플랫폼(NTT BroadbandPlatfrom, 이하 NTTBP)이 고품질의 획기적인 “Wi-Fi 클라우드 서비스”를 위한 인프라로써, 아루바의 무선 LAN 솔루션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Wi-Fi 클라우드 서비스’ 일본 소매기업을 대상으로 공급되는 최대 Wi-Fi 서비스 중 하나인 세븐 스팟을 더욱 강화한 것이다. NTTBP는 일본 무선 LAN 및 유선 브로드밴드 비즈니스에 특화된 NTT의 자회사이다.

최근 스마트폰과 태블릿PC의 급증과 이러한 모바일 기기에 의해 전달 및 공유되는 정보량의 증가는 3G 망과 LTE 망에서 엄청난 양의 트래픽을 야기하는 주요 원인이 되고 있다. 이에 통신사업자들은 이와 같은 트래픽 오프로드를 돕거나 전반적인 네트워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아루바와 같은 Wi-Fi 플랫폼을 선호하고 있다. 게다가 통신사업자, 소매점 및 기타 기업들은 커피전문점, 아울렛, 레스토랑과 같은 장소에 타깃 광고나 특정 프로그램과 같은 콘텐츠를 Wi-Fi 플랫폼을 통해 전달할 수 있다.

NTTBP의 새로운 Wi-Fi 클라우드 서비스는 “캐리어-프리(Carrier-Free)” 또는 캐리어-애그노스틱 신속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기 위해 간섭이 적은 2.4GHz와 5GHz 주파수를 사용함으로써, 사용자는 무선 캐리어 임에도 불구하고 서비스에 접속이 가능하다. 이 새로운 Wi-Fi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병원, 정류장, 공항을 비롯하여 나아가 도시 전체에 걸쳐 소매 비즈니스와 시설에서 고객 또는 방문자들에게 무료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타깃화된 콘텐츠를 전달할 수도 있다.

NTTBP는 새로운 Wi-Fi 클라우드 서비스를 위해 아루바를 선택했으며, 아루바 무선 LAN 솔루션이 유무선 액세스 네트워크의 통합 관리를 위한 모빌리티 콘트롤러를 갖춘 고성능 AP와 결합되었다는 점이 주요 결정 요인이다. 특히 아루바의 상황인지 아키텍처는 사용자, 모바일 기기, 애플리케이션 및 위치 등을 기반으로 높은 액세스 정책 관리를 가능케 한다. 모바일 사용자와 기기 모니터링이 더해진 이 기능은 소매점이나 기타 기업들이 맞춤형 광고 및 독점 콘텐츠 등 수익성 높은 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불어 흥미로운 점은 아루바는 높은 신뢰성과 보안 및 성능을 제공함과 동시에 대규모 분산 네트워크 구축에 있어서 단순화를 제공하며, 최적화된 RF 환경을 지원한다.

NTTB Wi-Fi 클라우드 서비스로 무료 Wi-Fi 서비스인 세븐 스팟을 운영하는 세븐앤아이그룹은 현재 전세계 16곳의 국가 및 지역에 편의점, 상점상점, 슈퍼마켓 및 레스토랑을 운영 중이다. 세븐 스팟 서비스는 일본 전역에 걸쳐 10,000개 이상의 세븐일레븐, 잇토-요카도, 소고앤세이부, 대니스에 고속의 무료 인터넷 서비스뿐만 아니라, 독점 콘텐츠 및 특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세븐 스팟은 캐리어-애그노스틱 서비스 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닌텐도DS와 같은 기기를 NTT외 소프트뱅크나 KDD 혹은 다른 나라에서 계약이 된 기기를 사용하더라고 어떤 지역에서든 세븐 스팟의 Wi-Fi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Wi-Fi 클라우드 서비스는 NTT 도코모(NTT DOCOMO, INC)의 도코모 Wi-Fi와 니폰 텔리그래프(NIPPON TELEGRAPH), 텔레폰 이스트(TELEPHONE EAST CORPORATION)의 플랫 스팟(FLET’S SPOT)에서 사용 가능하다.

NTTBP의 타다오 코바야시(Tadao Kobayashi) 대표이사는 “모바일 액세스 시스템이 보편화 된다면, 앞으로 제3세대 Wi-Fi 액세스 플랫폼이 나타날 것이다”라며, “우리는 이미 2013년 3월까지120,000곳에 달하는 Wi-Fi 스팟을 확장할 계획을 세웠으며, 콘텐츠 전달 플랫폼이나 e-북 활성화, 그리고 마케팅 정보 수집 등을 Wi-Fi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여 새로운 비즈니스영역으로써 창출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전 세계적으로 Wi-Fi 클라우드 서비스가 비즈니스상의 애플리케이션처럼 구축이 된다면, 우리는 더욱 편한 네트워크 환경을 우리의 생활 속에 제공할 수 있다”라며, “아루바의 무선 인프라는 우리의 목표에 걸 맞는 오직 하나의 솔루션이며, 우리의 WLAN을 이용한 고객서비스 관리에 꼭 필요한 혁신적인 새로운 서비스이다”라고 덧붙였다.

아루바 네트웍스 코리아의 신철우 지사장은 “세븐 스팟 구축은 세븐앤아이와 같은 소매기업을 위해 아루바와 NTT가 Wi-Fi를 쉽고 비용 효율적으로 제공한다는 것을 잘 보여주는 사례이다”라며, “NTTBP는 높은 수준의 인터넷 액세스와 콘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아루바의 진보된 무선 LAN 기술을 소매점과 다른 기업들에 구축하여 모든 문제 해결과 관리 효율성을 한층 높였다”라고 밝혔다.

아루바네트웍스 개요
아루바 네트웍스는 모바일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차세대 네트워크 액세스 솔루션을 공급하는 선도 기업이다. 아루바 네트웍스의 MOVE 아키텍처는 유무선 네트워크를 단일 액세스 솔루션에 통합해 BYOD를 안정적으로 구현함은 물론 생산성을 대폭 향상시키며 운영비용을 현저히 낮춰준다. 아루바 네트웍스는 미국 캘리포니아 서니베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아메리카 및 유럽, 중동, APAC 등에서 활발한 영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http://www.arubanetworks.com 을 방문하거나 트위터 및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모빌리티 및 아루바 제품 관련 기술 논의는 http://community.arubanetworks.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arubanetworks.com

연락처

아루바 네트웍스 코리아 홍보대행
샤우트웨거너에드스트롬
홍승재 팀장
02- 6250-982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아루바네트웍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