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지자체에 해빙기 재난 예방·공직기강 확립 주문

- 3.6(수) 시·도 행정부시장·부지사 영상회의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행정안전부는 3월 6일(수) 오전 11시, 이삼걸 제2차관 주재로 시·도 행정부시장·부지사 영상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새정부 출범 초기 빈틈없는 주요 국정현안 추진과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을 위해 개최되었다.

특히, ①해빙기 재난예방대책, ②공직 기강 확립대책, ③지방물가 안정관리대책, ④자전거길 안전점검, ⑤지방재정 균형집행 등의 주요 현안에 대해 각 시·도의 철저한 추진을 당부했다.

회의를 주재한 이삼걸 행안부 제2차관은, “정부조직 개편이 마무리 되지 못한 상황에서 새정부 출범 10일째를 맞고 있어 국민들의 우려가 커질 수 있는 만큼, 당면한 국정현안을 꼼꼼히 살펴보고 공직자들의 공직기강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각 시·도에 당부했다.

안전행정부 개요
전자정부 운영, 민생치안, 재해 재난 관리, 건전한 지방자치제도 개선 및 지방재정 확립, 선거 국민투표, 공무원의 인사 및 복지, 행정조직의 관리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이다. 내무부에서 행정자치부, 행정안전부, 안전행정부로 명칭이 바뀌었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는 정부청사관리소, 국가기록원, 국립과학수사연구소, 지방행정연수원, 이북5도위원회, 경찰위원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spa.go.kr

연락처

행정안전부
자치행정과
안호
02-2100-370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