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남산골 한옥마을 전통공예관 ‘전통건축 사진전’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의 문화유적 특히 고건축을 테마로 20여년 꾸준히 사진작업을 하는 사진가 박재영의 전통건축 사진전이 3월 6일(수)부터 4월 1일(월)까지 남산골 한옥마을 전통공예관에서 개최된다.

박재영씨는 홍익대 건축학과를 졸업하고 건축사진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박재영씨는 현재 경복궁 소주방 복원 공사에도 참여하고 있어 문화재 이론 및 실무에도 밝은 건축가이다.

그의 사진은 건축전공자답게 이론을 기반으로 한 공간 분석을 사진으로 표현하고 있으며 남다른 전통건축의 미를 보여주고 있다.

‘건축은 시대를 담는 그릇’이란 말도 있듯이 전통건축에서 지난 시대 역사의 흔적과 사회적 흐름을 찾아내어 사진으로 한국인의 정서를 표현하고자 하는 것이 그의 사진작업 중 큰 맥락이라고 한다.

이번 사진 전시회는 도심 속에 어우러져 있는 남산골 한옥마을 전통가옥과 함께 여러 세대를 거슬러 함께 살아온 우리 전통문화를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서울의 대표적인 전통문화공간인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행사는 남산골 한옥마을 홈페이지(http://hanokmaeul.seoul.go.kr/)와 관리사무소(2266-6923~4)를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문화관광디자인본부
역사문화재과
이주현
02-2133-263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