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지역경제를 살릴 행정보좌관 모집

- 행정체험을 통한 직무역량 배양과 지역경제 동향자료를 수집할 인턴근무자 모집

뉴스 제공
강남구청
2013-03-06 13:09
서울--(뉴스와이어)--강남구(구청장 신연희)가 청년 미취업자 중에서 행정체험활동을 통하여 지역경제를 살릴 행정보좌관을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할 행정보좌관은 행정체험을 통해 직무역량을 배양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외환위기로 어려워진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특별 프로젝트를 수행할 역량 있는 인재를 모집하는 것으로 3개월 동안의 구정참여를 통한 특별활동을 이수한 행정보좌관은 그 체험활동에 대한 인증서를 제공하고 자원봉사활동 시간까지 인증해 준다.

만 15세 이상 2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을 할 수 있는데 오는 3월 14일까지 강남구 홈페이지(www.gangnam.go.kr)에 공고된 내용을 참고하여 지원하면 된다.

채용된 행정보좌관(인턴)은 강남구의 주요상권을 살리기 위한 SNS 서포터즈 활동을 하면서 상권별 경제동향등 모니터링과 스토리텔링 작업을 수행하는 인턴직원 5명과 상권별 기초조사를 위한 수요조사 및 통계자료를 수집, 분석할 인턴직원 5명을 모집한다.

구청 관계자는 “취업과 구정에 관심이 많은 청년 미취업자들에게 이번 기회를 적극 활용하여 개인의 역량을 드 높이고 구정에 직접 참여할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개인에게는 취업활동에 도움이 되고 동시에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한 몫을 했다는 자부심을 갖게 될 것”이라고 한다.

강남구청 개요
강남구청은 서울특별시 강남구의 행정과 민원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기관으로 1975년 10월 1일에 개청하였다. 구민의 고민을 마음으로 공감하고 이해하려는 구정철학을 바탕으로 공공보육시설 확충, 일자리 창출, 어르신 행복타운 건설 등 구민의 안정적인 생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angnam.go.kr

연락처

강남구청
지역경제과
이희량 주무관
02-3423-54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