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전주KBS, 가족회사 협약 체결

뉴스 제공
전북대학교
2013-03-06 14:01
전주--(뉴스와이어)--전북대학교(총장 서거석)가 KBS전주방송총국(총국장 양희섭)과 가족회사 협약을 통해 산학협력 체제를 공고히 다지기로 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방송 현장실습과 기술 및 정보교류 등이 긴밀히 이뤄져 학생들의 방송 분야 진출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관련 양 기관은 3월 6일 오전 11시 30분 전북대 본부 회의실에서 서거석 총장과 양희섭 총국장 등 양 기관 주요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앞으로 방송분야 연구 및 현장 인력을 교류하고, 방송 관련 기술이전 및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기술 및 정보도 공유하기로 했다.

또한 양 기관의 기자재 및 시설을 공동으로 활용하고, 학생들이 방송 관련 직종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현장실습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서거석 총장은 “KBS전주방송총국과는 오래 전부터 전문 방송인력 양성과 지역 발전을 위해 여러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었는데 오늘 협약을 통해 한 가족의 관계로 발전시켜 나가자는 약속을 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가족회사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경쟁력이 더욱 업그레이드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북대학교 개요
전북대학교는 전라북도 전주시에 소재한 대한민국의 거점 국립대학교이다. 1947년 호남권 최초의 국립대학교로서 설립됐다. 캠퍼스는 전주시, 익산시, 고창군 등에 있다. 현재 4개 전문대학원, 14개 단과대학, 100여개의 학부·학과 및 대학원, 특수대학원을 갖춘 지역거점 선도대학으로 성장했다.

웹사이트: http://www.chonbuk.ac.kr

연락처

전북대학교
홍보부
063-270-43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