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마을기업 선정 심사위원회’ 개최

- 올해 신규 및 재지정 마을기업 선정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3월 6일 오후 2시 시청 본관 4층 국제회의실에서 2013년 마을기업 선정 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

‘마을기업’은 마을주민이 주도적으로 지역의 향토·문화·자연자원 등 각종 마을 내 자원을 활용하여 안정적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하는 마을단위의 기업을 말한다.

심사위원회는 지난 2월 각 구·군별 자체심사 후 추천된 11개 마을기업(신규 7개, 재지정 4개)에 대하여 심사를 실시하여 ‘13년도 마을기업’을 선정했다.

선정 결과 신규는 동구 ‘수다장이’, 북구 ‘친환경먹거리 영농조합법인’, 북구 ‘엄마의 다락방’이 선정됐다

재지정은 중구 ‘단장골 북카페’, 남구 ‘(주)아트팩토리신화’, 동구 ‘아마존’, 북구 ‘(주)아낌없이 주는 나무’가 선정됐다.

신규 마을기업은 1차년도 5,000만 원, 2차년도 3,000만 원 이내로 최장 2년까지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재지정 마을기업은 1차년도 5,000만 원에 이어 2차년도 사업비 3,000만 원 이내 지원 및 마을기업 운영에 필요한 각종 교육·컨설팅도 지원받게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마을기업 신규 및 재지정 선정으로 지역 자연자원과 각종 인적자원을 활용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령자와 취업 취약계층에 대한 일자리창출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경제정책과
송원철
052-229-284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