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협회, 온실가스 자발적 감축지원 사업 참가기업 모집

2013-03-07 09:00
전국--(뉴스와이어)--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회장 성명기)는 온실가스 자발적 감축지원 사업 참가 기업을 오는 3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에너지 및 온실가스의 자발적 감축의지가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과 감축전략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총 35개사를 지원한다.

온실가스 인벤토리란 사업장의 직·간접적인 온실가스 배출원을 규명하고, 각각의 배출원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산출한 목록을 말한다.

신청대상은 온실가스와 에너지를 자발적으로 감축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으로, 연간 온실가스 배출량 1,000 CO₂ton 이상인 중소기업과 ‘온실가스감축등록사업(KVER)’ 사업에 참여 가능한 중소기업을 우선 지원할 예정이다. 단 목표관리제에서 관리업체로 지정된 중소기업은 지원이 제외된다.

지원내용으로는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과 인벤토리 검증서 발급, 맞춤형 감축 목표 및 전략 수립, KVER 사업계획서 작성 지원 등에 소요되는 컨설팅비용(2천8백만원)의 65%인 1천8백2십만원이 지원된다. 기업부담금은 35%로 현금과 현물 형태 중 지원기업이 선택할 수 있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 녹색경영확산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의 탄소시장 진출과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중소기업청 총괄, 중소기업진흥공단 주관, 이노비즈협회가 전담하여 시행하고 있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온라인 ‘중소기업 그린넷(www.greenbiz.go.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문의 이노비즈협회 일자리창출팀 031-628-9606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개요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즉 이노비즈기업을 회원으로 하는 경제단체이다. 이노비즈(INNOBIZ)란, 중소기업기술혁신촉진법에 근거하여 오슬로매뉴얼(OECD에서 개발한 기술혁신 평가 매뉴얼)에 의하여 2단계의 기술성 심사를 통과하여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이노비즈 인증을 받은 혁신기술을 보유한 핵심 기업군이다. 이노비즈협회는 이노비즈 인증 관리기관으로 경기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에 본회를 두고 있으며, 전국 9개 지회(충북, 대전세종충남, 강원, 경남, 대구경북, 부산울산, 전북, 광주전남, 제주)를 운영 중이다.

http://www.greenbiz.go.kr

웹사이트: http://www.innobiz.or.kr

연락처

이노비즈협회
임현 과장
031-628-964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