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S에듀케이션, 융합교육 프로그램(ConFUS) 학부모 초청 세미나 개최

- 3월 19일(화) 오전 11시, SETEC 국제회의장에서 학부모 초청 세미나

-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으로 시작하는 신개념 수업모델 제시

서울--(뉴스와이어)--‘2009 개정 교육과정’과 ‘수학교육선진화방안’에 따라 올해 수학교육의 방향이 크게 달라졌다. 수학교육선진화방안의 핵심은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수학,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배우는 수학. 이를 위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스토리텔링 수학이 도입돼 수학 교과서가 올해부터 단계적으로 바뀐다. 새로운 교육과정에서는 융합인재교육과 서술형평가 등이 더욱 강조될 전망이다.

3월 19일(화) 오전 11시 SETEC 국제회의장(지하철 3호선 학여울역)에서 개최하는 학부모 세미나에는 융합인재교육(STEAM) 대표 학자인 한양대 윤종영(공공디자인재단 이사장) 교수와 한양대 산업공학연구소 신원경 교수가 ‘선진국의 융합인재교육과 우리나라의 융합교육의 실제’, ‘ConFUS 프로그램의 교과과정과 편성운영의 방법적 연구’에 대해 각각 강연한다. CMS에듀케이션 이충국 대표는 ‘영재교육의 확대정책과 융합인재교육의 새로운 발전모델’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ConFUS란 Creativity on Fusion의 합성어로, 2013년 CMS에듀케이션에서 선보이는 신개념 융합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과학기술부와 교육청의 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한 교수들과 국내 최고의 교수진이 세계적으로 검증된 영국과 독일식 창의적 융합교육프로그램을 토대로 새롭게 개발했다.

CMS에듀케이션 이충국 대표는 “향후 교육과정과 영재교육에 있어 창의사고력과 융합사고력을 갖춘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이 더욱 강조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문의 : CMS에듀케이션 홈페이지(www.cmsedu.co.kr), 블로그=http://cmsblog.kr



주제 및 연사
· 1부 ‘선진국의 융합인재교육과 우리나라의 융합교육의 실제’
-한양대 윤종영(공공디자인재단 이사장) 교수
· 2부 ‘ConFUS 프로그램의 교과과정과 편성운영의 방법적 연구’
-한양대 산업공학연구소 신원경 교수
· 3부 ‘영재교육의 확대정책과 융합인재교육의 새로운 발전모델’
-CMS에듀케이션 이충국 대표이사

일시 및 장소
3월 19일(화) 오전 11시/ SETEC 국제회의장 (3호선 학여울역)

예약 및 문의
CMS에듀케이션 홈페이지(www.cmsedu.co.kr)에서 참가 예약/ (02) 809-3737

주최 및 주관
CMS에듀케이션/ 재단법인 한국공공디자인지역지원재단

후원
수학동아

CMS에듀 개요
CMS에듀는 2014학년도 과학영재학교 입시에서 전체 모집인원 654명(6개 학교) 중 197명의 합격생을 배출한 융합사고력, 영재교육 전문 교육기업이다. 1998년 교구와 퍼즐, 게임 등을 활용해 수학 개념과 원리를 배우는 사고력수학 교육을 시작, 500여 개의 테마를 중심으로 한 토론식 수업이 특징이다. 17년간의 경험이 축적된 교재에 소크라테스식(式) 발문법과 자유 토론을 접목해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력과 의사소통능력을 키우는 데 초점을 뒀다.

웹사이트: http://www.cmsedu.co.kr

연락처

CMS에듀케이션
기획홍보팀
허종숙 부장
02-809-3737, 010-3211-03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