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 관람하듯 편안하게’…CJ그룹, 이색 채용설명회 개최

뉴스 제공
CJ그룹
2013-03-07 09:14
서울--(뉴스와이어)--지난해 토크쇼 방식 채용설명회 ‘CJ 힐링시티’와 대규모 시사회 방식의 ‘CJ 컬쳐 레시피’로 이색 채용 설명회 트렌드를 주도했던 CJ그룹이 상반기 채용시즌을 맞아 전시회 관람 방식의 색다른 채용 설명회를 준비해 예비 지원자들과의 소통을 확대할 계획이다.

CJ그룹은 3월 21일부터 이틀간 서울 충무로 CJ인재원에서 예비 지원자 600여명을 초청하는 이색 채용설명회 ‘내: 일을 말하다’를 진행한다. 8일부터 지원자를 접수하는‘내: 일을 말하다’는 기존 주요 기업들의 채용설명회가 단순히 직무 발표, 질의응답 등 정해진 시간의 단체 행사개념에 맞춰져 많은 지원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했던 것에서 탈피해 자유로운 전시 관람 및 멘토링 과정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람 방식은 CJ그룹의 다양한 문화를 기반으로 이뤄진 최근 신입직원들의 성장사례들을 3개의 테마룸 공간을 통해 다양한 컨텐츠를 보여주는 형태로 진행된다. 최근 사내 글로벌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에서 경험을 쌓은 젊은 사원들의 성장사례, 신입직원들의 아이디어를 통해 개발된 온리원 문화상품 소개 등 다양한 직무 성장사례가 소개된다. 단순 직무 시사회 방식이 아닌 입사후 성장 가능성에 대한 체험관 형태를 통해, 예비 지원자들이 입사 후 자신의 비전을 찾아갈 수 있는 부분까지 고려했다. 전시 관람 후에는 최근 입사한 신입직원 및 채용 담당자들이 직접 예비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취업 관련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지원자들은 8일부터 CJ오클락 사이트에 개설된 행사접수 페이지(http://recruit.cj.net/tomorrow)나 CJ그룹 페이스북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한편 CJ그룹은 오는 14일부터 총 600여명 규모로 2013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시작한다.

서류접수는3월 14일부터 3월 26일까지 CJ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CJ제일제당, CJ E&M, CJ오쇼핑, CJ대한통운, CJ푸드빌 등 그룹 주요 계열사에서 지난해 상반기보다 100여명 늘어난 600명의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2013년 8월 졸업예정자를 포함한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이며, 모집 직무는 경영지원, 마케팅, 영업, R&D, 글로벌 등 계열사별로 다양하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4월 초에 발표되며 이후 테스트 전형, 실무진면접, 임원면접을 거쳐 7월에 그룹 상반기 대졸공채 신입사원으로 입사하게 된다. CJ그룹은 금번 상반기 공채에서 글로벌 관련 업무에 종사할 신입사원 비율을 전체의 10% 수준으로 늘려 최근 가속화하고 있는 그룹의 글로벌 사업 확대를 위한 인재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CJ그룹은 올해 대졸 신입사원 공채를 상반기 600명, 하반기 900명 등 연간 총 1500명 규모로 채용할 계획이다. 대졸 신입사원 외에도 고졸 2600명 등 그룹 연간 신규채용 규모는 7200명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채용실적 6800명 대비 5.9% 증가한 것으로, CJ그룹은 어려운 경기 예상 속에서도 사상 최대 수준의 채용규모를 달성할 방침이다.

CJ주식회사 채용담당 이정일부장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영여건이 예상되나, 그룹의 과제인 2020년 글로벌 그레이트 CJ 달성을 위해서는 이럴 때일수록 좋은 인재들을 확보해야 한다는 그룹 최고경영층의 의지로 채용규모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지원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양방향 소통을 강화한 채용설명회로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다”고 밝혔다.

CJ그룹 개요
CJ그룹의 모기업은 1953년 8월 세워진 제일제당공업(주)이다. 창업자는 고(故) 이병철 삼성그룹 회장으로 CJ는 1993년까지 삼성그룹 계열사였다. 주요 계열사는 생명공학 분야에 CJ제일제당바이오, CJ헬스케어, 식품 및 서비스 분야에 CJ제일제당, CJ푸드빌, CJ프레시웨이,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분야에 CJE&M, CJCGV, CJ헬로비전, CJ파워캐스트, CJ에듀케이션즈, 신유통 분야에 CJ오쇼핑, CJ대한통운, CJ올리브네트웍스, 인프라 분야에 CJ건설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net

연락처

CJ그룹
홍보실
민태중
02-726-817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