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MC 플래시 전략 강화, ‘EMC 익스트림’ 신제품군 출시

뉴스 제공
한국EMC
2013-03-07 09:32
서울--(뉴스와이어)--한국EMC(대표 김경진, http://korea.emc.com)는 플래시에 최적화된 서버와 스토리지용 ‘EMC 익스트림(Xtrem)’ 제품군을 새롭게 출시하여 플래시 기술 리더십을 한층 강화하고 새로운 데이터센터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업계에서 유일하게 서버부터 스토리지까지 일원화된 플래시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한 한국EMC가 이번에 발표한 ‘EMC 익스트림(Xtrem)’ 신제품군은 아래와 같다.

· EMC 익스트림SF(XtremSF): 서버에 장착되는 PCIe 플래시 카드로, 업계 최고 성능인 113만 IOPS와 경쟁사 대비 2배 이상의 데이터전송량(Throughout)을 제공한다. 또한 서버 CPU 사용률을 50%까지 감소시키는 동시에 경쟁사 대비 총소유비용(TCO)을 58% 절감시킬 수 있다.

· EMC 익스트림SW 캐시(XtremSW Cache): ‘EMC 익스트림SF’에 서버용 플래시 캐시 기능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로 인프라 전반에 걸쳐 향상된 성능과 자원 효율화, 향상된 데이터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 EMC 익스트림IO(XtremIO): 올 플래시(All-Flash) 스토리지로 실 사용환경에서 200만IOPS를 제공하는 최고 성능의 제품이다. 플래시 기반의 새로운 아키텍처로 설계된 이 제품은 성능 감소 없는 실시간 중복제거 기능 등을 통해 합리적인 경제성과 고성능을 함께 구현한 업계 최초의 올 플래시 전용 제품이다. 올 하반기에 정식 출시되며, 사전 협의된 고객들에게 먼저 제공될 예정이다.

한국EMC는 2008년 세계 최초로 플래시 기술을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에 도입해 업계 플래시 기술을 주도하고 있다. 데이터 자동 계층화 기술인 ‘EMC 패스트 VP(FAST VP)’, 중형 스토리지의 캐시 확장 기술인 ‘EMC 패스트 캐시(FAST Cache)’, 플래시 기술을 서버로 확장한 ‘EMC VF캐시(VFCache)’, VNX 기반의 올 플래시 스토리지인 ‘EMC VNX5500-F’ 등을 차례로 고객에게 선보여 왔다.

신제품 주요 특징

‘EMC 익스트림SF’는 서버에 장착되는 PCIe 플래시 카드로eMLC(엔터프라이즈 멀티레벨셀)과 SLC(싱글레벨셀) 낸드플래시 타입을 모두 제공된다. 서버 내에서 데이터를 할당하는 DAS(Direct Attached Storage) 형태로 구성하여 고성능을 보장한다. 이와 별도로 ‘EMC 익스트림SW 캐시’와 함께 구성하면 플래시 캐시 형태로 사용이 가능하여 네트워크 인프라 전반에 걸친 성능 향상을 가져올 수 있고, 중요 애플리케이션 환경에서 요구되는 완벽한 보호 기능도 구현할 수 있다.

‘EMC 익스트림SF’는 다음과 같은 가치들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 업계 최고의 성능: ‘EMC 익스트림SF’는 113만 IOPS를 제공하는 등 업계 최고 성능을 보장하며, 경쟁 제품 대비 2배 이상의 데이터전송량(Throughout)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고성능이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할 수 있다.

· 업계 최고의 유연성: ‘EMC 익스트림SF’는 사용자 환경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도록 550GB, 2.2TB의eMLC과 350GB, 700GB의 SLC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추가로 700GB, 1.4TB의eMLC 타입은 4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EMC 익스트림SF’에 서버 플래시 캐싱 소프트웨어인 ‘EMC 익스트림SW 캐시’를 함께 구성할 경우, 오라클, MS SQL, MS 익스체인지(Exchange) 등의 중요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는 동시에 인프라 전체의 성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 캐시 형태로 활용될 수도 있다. 또한, 동일한 PCIe 카드를 통해 가상화 환경은 물론 물리적 환경을 모두 지원한다.

· 새로운 단계의 효율성: ‘EMC 익스트림SF’는 경쟁사 대비 최대58% 절감된 총소유비용(TCO)를 사용자에게 보장하며, 서버 CPU 사용률도 최대 50% 감소시킨다. 모든 타입의 ‘EMC 익스트림SF’는 표준 PCIe 카드의 절반 크기로 제공되며 25w PCIe 카드로 구성되어 있어 최소 운영 공간 내에서 최고의 성능과 고밀도, 낮은 전력 소비를 보장한다.

‘EMC 익스트림IO’는 플래시 메모리의 성능 및 고유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올 플래시 스토리지 제품으로 기존 스토리지와 차별된 고성능과 획기적인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이 제품은 플래시 성능을 최대화 할 수 있도록 설계된 최초의 제품으로, 플래시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들과 성능 감소 없는 실시간 중복제거 기능 등을 통해 합리적인 경제성과 고성능을 함께 구현하였다.

스케일 아웃 아키텍처로 설계된 ‘EMC 익스트림IO’는 사용자의 실 환경에서 최대 성능을 제공하며, 고성능 랜덤 IO(Random IO)가 필요한 OLTP, 서버 가상화, 데스크탑 가상화 등 중요 애플리케이션 환경에 최적화 되어 있다. ‘EMC 익스트림IO’는 애플리케이션 실 환경에서 4KB 블록 단위 기준으로 최대 2백만 IOPS를 제공한다.

‘EMC 익스트림IO’는0.001초 미만의 지속적인 고성능 응답시간 보장을 비롯해 플래시에 최적화 된 다양한 혁신적인 기능들을 제공한다. 주요 기능으로는 실시간 인라인 데이터 중복제거, 플래시 최적화 데이터 보호, 씬 프로비저닝, VAAI(VMware vStorage API for Array Integration)를 통한 VMware 통합 관리 및 프로비저닝, 쓰기가 가능한 시점 복제본(Writable snapshot)을 통한 시점 복구 기능 등이 있다. 특히, ‘EMC 익스트림IO’는 실시간 중복제거 기능을 적용하면 성능이 더 향상되는 새로운 기술 패러다임을 선보인 제품으로, 성능 향상은 물론 향상된 경제성도 갖추고 있다.

한국EMC 김경진 대표는 “오늘날 고객들이 데이터센터를 구축하는 데 있어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할 핵심 기술이 되고 있는 플래시는 기술 발전을 통해 합리적 경제성을 갖추는 동시에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높은 수준의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구현하고 있다.”고 전하며, “업계 최고의 플래시 기술력과 경험을 보유한 EMC는 Flash 1ST 전략 하에 지속적인 플래시 기술 개발과 신제품 출시로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시대에 맞는 새로운 데이터센터 전략을 고객이 효율적이고 유연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korea.emc.com

연락처

한국EMC
통합마케팅 본부
강정민 부장
02-2125-7707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샤우트 웨거너 에드스트롬
이선우 과장
02-6250-986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