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13 통합방위회의’ 개최

인천--(뉴스와이어)--인천소방안전본부(비상대책과)에 따르면 7일(목) 오전, 인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인천광역시 통합방위협의회의장인 송영길 시장을 비롯해 통합방위위원, 군부대, 유관기관, 단체, 군수·구청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 인천광역시 통합방위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통합방위회의는 지역단위 방위태세 확립과 시민 안보의식을 확고히 하여 지역 안전은 물론, 비상사태 시 통합방위 기관 간 효과적인 대비책을 수립하고 시행하기 위한 것이며, 이날 회의는 한국전쟁 이후, 정전 60년인 올해는 우리뿐 아니라 주변 중·일·러의 정권 변화, 북핵문제, 중·일 영토분쟁까지 내일을 예측하기 어려운 불안한 정세를 인식하고, 이러한 불안한 정세를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서는 ‘튼튼한 안보와 평화에 대한 의지’를 동시에 보여주며, ‘인천의 안보가 대한민국의 안보’라는 의미를 다지는 시간이었다.

또한, 참석자들은 오는 6월과 10월에 개최되는 실내무도아시아경기대회와 제94회 전국체육대회의 안전하고,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민·관·군·경의 모든 관련기관이 치밀한 준비와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비상대책과
권정일
032-440-196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