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 지원 사업 신청 접수

뉴스 제공
전주시청
2013-03-07 11:01
전주--(뉴스와이어)--전주시와 전주시평생학습센터는 동아리의 평생학습활동을 적극 독려하고 평생학습 문화를 조성하고자 전주시청과 전주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2013년 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 지원 사업 안내를 하고 있다.

‘학습동아리란’ 소모임 중에서도 같은 주제에 관심이 있는 성인들이 공동의 관심사를 생각하고 실천하기 위해 함께 모여서 학습하고 토론하는 정기적인 모임을 갖는 학습조직을 말한다.

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 지원 사업은 지역사회 환원활동을 위한 학습나눔운동 전개형 18개 동아리와 동아리 발전을 위한 학습동아리 역량강화형 8개 동아리를 선정한다. 또한 공간지원 사업으로 학습공간을 필요로 하는 10개 동아리에 평생학습센터 동아리실을 무료 대여한다.

모집대상은 전주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성인학습동아리로 평생학습센터에 등록되고, 1년 이상 활동하고 10명이상으로 구성된 학습동아리면 지원이 가능하다. 다만 단순 소모임 및 영리를 목적으로 하거나 동일한 사업 내용으로 행정기관으로부터 보조를 받는 동아리등은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11(월)부터 21(목)까지이며, 전주시평생학습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지원신청서 양식은 전주시청 및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www.jjedu.or.kr)에서 내려 받아 작성하면 된다. 타 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센터 241-11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성하준 전주시평생교육원장은 “학습동아리는 평생학습의 꽃으로 동아리 활성화로 전주시 평생학습의 틀을 마련하고 있다”면서 더 많은 시민 자율적인 학습동아리 들이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동아리 학습 나눔 활동을 적극 독려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청
평생교육과
평생학습담당 박숙자
063-230-18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