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패밀리, 품질경영전략 토론회 개최

뉴스 제공
포스코 코스피 005490
2013-03-07 11:32
포항--(뉴스와이어)--포스코는 3월 4일 ‘포스코패밀리 품질경영전략 토론회’를 개최했다.

정준양 회장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는 서울-광양-포항을 연결해 포스코와 25개 패밀리사 임직원 등 총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본격적인 회의에 앞서 제2회 포스코패밀리 품질경영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심사는 지난해 10월 포스코와 패밀리 22개사를 대상으로 실시된 품질경영 진단 결과를 토대로 했다.

대상은 포스코건설에 돌아갔으며, 혁신상은 포스코켐텍이, 도약상은 엔투비가 받았다. 시너지상은 범우·광희가 각각 수상했다.

이어 패밀리사 사장들의 그간 품질경영 추진성과 및 올해 추진전략과 향후 품질경영 강화 방안에 대한 발표 및 토론이 진행됐다.

사업부별로 △철강사업부문은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제품·서비스 경쟁력 강화 △건설 및 정보통신기술(ICT) 사업부문은 프로세스 기반의 업무수행 역량 향상 △무역·에너지·지원부문은 품질 관점의 비즈니스 프로세스 최적화 △소재·화학부문은 주인의식을 기반으로 기본과 원칙 준수 문화 조성 및 공급 사슬의 동반성장 내실화를 향후 추진방향으로 내세웠다.

정 회장은 “글로벌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는 오늘날 고객가치 경쟁력 제고와 지속적 경쟁우위 확보를 위해서는 품질경영체계를 조기에 완성해야 한다. 이를 위해 포스코패밀리의 품질경영 성숙도를 글로벌 리더 수준으로 끌어올려주길 바란다. 또 제품의 질은 물론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켜 경쟁사와 차별화하고, 원류품질의 확보와 동반성장을 위한 품질인증제도를 확대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전사적으로 감사나눔활동을 전개하고 있는데, 품질경영에도 감사나눔활동을 잘 접목해 직원 참여도와 그 진정성을 높여달라”고 주문했다.

포스코는 이번 전략토론회를 통해 포스코패밀리의 글로벌 품질경영체계 확립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고, 혁신역량과 주인의식을 토대로 포스코의 품질비전인 ‘The POSCO Quality’를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웹사이트: http://www.posco.co.kr

연락처

포스코
커뮤니케이션실 홍보그룹
정용민
02-3457-374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