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스트하우스 창업 전문 프랜차이즈 공간이노베이션, ‘24guesthouse’ 가맹사업 시작
현재 서울시내 주요 중심가나 전국의 유명 관광지에서는 게스트하우스 창업 붐이 일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새롭게 생겨나는 게스트하우스들이 기존의 원룸이나 고시원 등을 임의로 개조하여 우후죽순 생겨나면서 상당수가 불법으로 운영되고 있고 있다. 이런 불법 게스트하우스는 적발 시 형사처벌 대상에 처해짐에도 불구하고 고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위험을 무릅쓰고 편법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미흡한 운영시스템이나 전문적인 관리인력 및 홍보의 부족 등 국내 게스트하우스 창업 열기는 여러 가지 문제점들을 해결하지 못한 채 불안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런 국내 게스트하우스 창업 시장에서 2년의 준비 기간을 거쳐 전국 가맹점 모집 사업 개시를 시작한 공간이노베이션에는 하루에도 수십 통의 게스트하우스 창업을 문의하는 전화가 줄을 잇고 있다. 홈페이지 오픈 2주일 만에 이미 5개 지역의 가맹점 개설 절차가 진행 중이며, 창업희망자의 문의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침체된 국내 경기로 인해 창업 경험이 많지 않은 창업희망자들은 모험적인 창업보다 안정적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창업에 무게를 두고 인지도가 높은 창업 아이템을 눈여겨보고 있는 상황에서, 전문 프랜차이즈회사를 통한 고수익의 게스트하우스 창업은 창업희망자들의 입장에서 볼 때 상당히 매력적일 것이다.
공간이노베이션은 프랜차이징 시스템과 디자인 매뉴얼, 부동산 및 숙박산업분야의 전략기획 전문가들이 모여 수년간 준비한 국내 최초 게스트하우스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로, 업계 최초의 BM(Business Model)특허를 출원해 타 경쟁사의 무단복제를 사전에 차단, 창업주들의 안전망을 구축했다.
또한 게스트하우스 창업지원을 위한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여 예비 게스트하우스 창업자를 위한 창업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전국 245개의 상권에 대한 차별화 된 분석기법을 통해 수익성 높은 입지를 선정하는 전략과 창업자의 투자여력과 창업 위치에 따라 다양한 패키지 구현이 가능한 맞춤형 창업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게스트하우스 창업 후에도 본사에 의한 철저한 경영관리로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데다 본사 차원에서 펼쳐지는 홍보마케팅으로 빠르게 운영매뉴얼 및 매출을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최근 서울 신촌에 24게스트하우스의 프랜차이즈 가맹점으로 전환한 임병용 사장은 불경기에도 불구하고, 여느 자영업 종사자들과 달리 의욕과 활기가 넘친다. 이제 막 개업 4개월째를 맞은 새내기 창업자인 탓이기도 하지만, 사업에 대한 목표와 전략부터 확실히 남다르다.
처음 게스트하우스를 오픈하고 많은 어려움에 직면했지만, 나름대로 수익성 면에서는 나쁘지 않았다고 자평한다. 그러나 종업원의 잦은 이직이나 해외 예약시스템에만 의존하는 한계 등으로 고민에 빠지지 않을 수 없었다. 그러던 중 지인을 통해 소개받은 공간이노베이션의 효율적인 홍보 전략과 체계적인 객실예약시스템, 무엇보다 본사의 가맹점 인력관리의 노하우를 설명 받고 망설임 없이 가맹점으로 전환하게 되었다. 기존의 간판이 24게스트하우스로 교체되는 것을 보면서 잠시나마 불안했던 게스트하우스 운영이, 가맹본사의 지원을 통해 안정적으로 운영 될 것이란 기대감으로 성공사업의 확신으로 가득하게 되었다.
전문적인 게스트하우스 창업절차에 대하여 상담을 받고 싶거나, 차별화 된 게스트하우스 경영정보시스템의 도입에 관한 정보를 얻고자 하는 예비창업자들은 공간이노베이션 홈페이지(www.spaceinno.co.kr)를 통하여 확인이 가능하다.(상담신청 및 문의: 02-3286-1212)
공간이노베이션 개요
공간이노베이션(주)의 24guesthouse는 본사만의 차별화된 맞춤형 창업시스템을 구축하여 개별적인 창업자의 눈높이에 맞는 인베스트 프로그램과 사업 관리 시스템을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게스트하우스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공간 / 공유 / 공감의 이노베이션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국내 관광숙박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꿀 미래의 선진 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paceinno.co.kr
연락처
공간이노베이션
경영지원팀
석규호 대리
070-7777-1102, 010-9974-9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