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파이로 윈도우와 맥을 넘어 iOS 개발까지 한 번에…RAD Studio XE3 세미나 개최

뉴스 제공
데브기어
2013-03-07 17:00
서울--(뉴스와이어)--대표적인 윈도우, 모바일 개발툴인 델파이, C++빌더, RAD Studio를 국내에 공급하고 관련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브기어(대표 박범용, www.devgear.co.kr)는 3월 7일 대치동 섬유센터에서 ‘RAD Studio XE3 따라잡기, LIVE! : 델파이를 활용한 iOS앱 개발’ 세미나를 개최했다.

데브기어는 세미나를 통해 올 해 상반기 중 출시될 모바일 빌더(가칭)의 프리뷰를 공개하였다.

모바일 빌더는 델파이만으로 iOS앱 개발을 지원하는 엠바카데로의 새로운 솔루션으로, 주로 Object C를 이용해야 했던 iOS앱 개발을 델파이에서도 가능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이를 반영하듯 이번 세미나에 많은 개발자들이 참석하여 기대감을 표하였다.

또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근 엠바카데로의 AnyDAC 기술 인수에 따라 새롭게 출시된 데이터 액세스 개발 라이브러리인 FireDAC 을 소개함으로써 더욱 강력해지고 편리해진 RAD Studio를 확인할 수 있었다.

데브기어 박범용 대표는 “많은 기업들이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작동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해 수많은 비용과 시간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제 FireDAC의 추가를 통해 더욱 강력해진 델파이를 이용해 개발자들은 별도의 수고 없이 단 한 번의 개발로 윈도우, 맥 그리고 iOS 앱 개발까지 네이티브하게 개발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와 같이 말하며 이어 “올해에는 iOS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까지 지원할 예정에 있어, 더욱 확장될 모바일 시장에서의 델파이 위상 또한 더욱 커질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데브기어 개요
데브기어는 미국 엠바카데로 테크놀로지의 한국 지사가 독립·분사한 엠바카데로 솔루션 전문 공급 및 기술 서비스 기업이다. 데브기어는 Delphi, C++Builder, RAD Studio 등 개발 툴 제품과 ER/Studio, DB ChangeManager, DB Optimizer 등의 프리미엄 급 데이터베이스 툴 제품을 한국 시장에 공급하며 기술지원 및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제품에 대한 문의는 메일로 하면 된다.

파이어몽키 자세히 보기: http://devgear.co.kr/products/firemonkey/

웹사이트: http://www.devgea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