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회 대한민국 난 대전’ 대구 EXCO에서 개최

대구--(뉴스와이어)--‘제31회 대한민국 난 대전’이 EXCO에서 3월 9일(토)부터 3월 10일(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개최된다.

2013년 ‘제31회 대한민국 난 대전’은 (사)대한민국자생란협회(이사장 류일영)가 주최하고, (사)대한민국자생란협회 대구지회(지회장 김광수)가 주관한다.

이번 행사는 대구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전국 규모의 난 대전으로 한국춘란, 동양란, 풍란, 야생란, 새우란, 석곡란 등 다양한 희귀 난초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난 애호가들이 오랫동안 심혈을 기울여 땀과 정성으로 가꾸어 온 난을 한자리에 모아 경진대회가 열려 애란인 상호간의 친목과 우의를 다지는 뜻 깊은 난대전이 될 것이다.

◯ 또 난 대중화를 위해 일반 시민에게 난 판매 및 난 자재를 전시·판매하고, 시민들이 가정에서 키우고 있는 난을 가져오면 난 분갈이 및 배양기술을 무료로 전수한다. 전시 기간에는 방문객 1천 명에게 매일 500분의 난을 무료로 나눠줄 예정이다.

대구시 안국중 경제통상국장은 “이번 행사는 애란인 저변확대와 한국자생란의 대중화를 통한 시민정서 함량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난 박람회를 개최해 시민들에게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농산유통과
053-803-344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