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13년 중소기업 수출 도우미 지원사업’ 추진

- 오는 3월 15일(금)까지 참가업체 12개사 모집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한국무역협회 울산지역본부와 공동으로 ‘2013년 중소기업 1:1 맞춤형 수출 도우미 지원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참가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울산 소재 제조업체 중 우수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나 수출경험이 없고 해외마케팅 전담인력이 부족해 해외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유망 중소기업들을 발굴하여, 온/오프라인 해외마케팅 전문기관과 1:1로 연계하여 해외시장 개척활동, 바이어 발굴, 단계별 무역실무 업무 등을 집중 지원함으로써 자체적인 수출 역량을 갖춘 기업으로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지원 규모는 총 12개사이다. 지난해에는 12개 중소업체가 이 사업에 참가하여 290만 불의 상담 실적과 100만 불의 수출 실적을 달성했다.

사업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무역협회 울산지역본부 누리집(홈페이지)(http://ulsan.kita.net)에 접속하여 공지사항의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관련 증빙 서류와 함께 오는 3월 15일(금)까지 접수하면 된다.

울산시는 울산의 지속적인 수출증대와 경제성장을 위해서는 대기업 위주의 수출행태에서 벗어나 중소기업의 수출비율을 늘려야 하며, 이를 위해 중소기업의 수출역량을 강화하는 시책들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국제협력과
이은정
052-229-278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