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종합보급창, CJ대한통운 물류센터 견학
23,000㎡(약 7,000평) 규모로 운영되고 있는 이 물류센터는 CJ올리브영 전국 매장에서 판매되는 헬스케어, 뷰티 등 제품의 보관, 유통가공, 배송까지 담당하고 있으며, DAS(Digital Assort System, 자동분류시스템), PAS (Piece Assorting System, 낱개분류시스템) 등 첨단 물류 자동화 설비를 갖추고 있다.
또한 효율적인 주문관리를 위한 TCS(Total Control System), 입출고 및 재고관리를 통합관리할 수 있는 특화된 창고관리시스템인 WMS(Warehouse Management System), 최적의 차량 운행 경로를 산출해주는 TMS(Transportation Management System) 등 첨단 물류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앞서 CJ대한통운과 합병을 앞두고 있는 CJ GLS는 지난해 12월 육군 종합보급창과 선진 물류시스템 및 경영기법 교류를 위한 1사 1병영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 방문 견학은 양 기관의 물류운영 역량 교류 및 유대 강화를 위해 이뤄졌다.
이후로도 CJ대한통운은 그간 물류사업을 통해 개발해 온 선진 물류시스템 및 운영기술을 전수하고, 종합보급창이 보유한 군수 분야 노하우를 습득해 군 물류 관련 사업에 적용하는 등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CJ대한통운 종합물류연구소 박병수 소장은 “CJ대한통운은 그 동안 몽골 민관사절단, 인도네시아 교통부 공무원 등 해외에서도 많은 단체의 견학을 진행하는 등 앞선 물류기술을 소개했다”고 말하며 “이번 견학을 시작으로 향후 심도 깊은 연구와 협력을 통해 상호 물류경쟁력을 획기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CJ대한통운 개요
CJ대한통운은 대한민국의 물류 운송기업이다. 일제강점기때 설립된 몇 안되는 한국 기업이며, 한국 최초의 운송업체이기도 하다. 대한민국 내 택배 업계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점하고 있다. 연 매출은 2011~2012년에는 2조 5천억 남짓이었으나 2013년에는 3조원대로 증가했으며, 2014년 예상매출은 4조 5천억원에 이른다. 2013년에 일시적으로 순이익이 적자가 되었으나 2014년에는 다시 흑자로 돌아섰다. 2014년 현재 시가총액은 4조원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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