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어선표지판 부착 이행실태 합동단속 실시

- 표지판 미교체 어선은 1년이하의 징역 또는 300만원 이하의 벌금

전주--(뉴스와이어)--전라북도에서는 아직까지 새로운 어선표지판으로 교체하지 않고 기존의 어선표지판을 사용 중인 어선은 빠른 시간내에 교체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농식품부에서 2.18~2.27일까지 새로운 어선표지판 부착 이행실태를 점검한 결과 일부 어선에서 어선표지판을 교체하지 않거나 규정과 상이한 표지판을 부착하고 있는 어선이 존재하는 것으로 조사되어 어선표지판 이행실태에 대하여 시도와 합동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어선표지판을 부착하지 않은 어선과 미교체 어선은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도록 규정되어 있으므로 합동단속에 적발되어 불이익을 당하는 사례가 없도록 아직까지 교체하지 않은 어선은 하루라도 빨리 교체하여야 한다.

새로운 표지판은 어선의 어업용도 등을 쉽게 식별하기 위해 부착해온 기존의 어선표지판을 지역 약호를 없애고 전국 단위로 일원화하여 타 지역 전출입시에도 기존 어선표지판을 교체없이 폐선시까지 계속 사용 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어장관리선에도 표지판을 부착하도록 ‘어선표지판 규격 및 부착요령’이 2008년부터 시행중이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해양수산과
063-280-46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