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레쥬르, ‘빵속에순우유’ 첫 달 50만개 돌파 기념 ‘순우유’ 시리즈 10종 추가 출시

- ‘재료부터 다른’ 뚜레쥬르 콘셉트 따라 개발한 신제품… 물 한 방울 없이 국내산 유기농 우유로만 반죽

- 2013년 첫 신제품 <빵속에순우유> 인기 업고 잇따라 출시한 ‘순우유’ 시리즈 10종도 성공 안착

서울--(뉴스와이어)--“순우유 주세요!” 일반 상점이라면 우유를 찾는 고객이지만, 뚜레쥬르에서는 ‘빵’을 주문하는 소리다. ‘순우유’란 최근 뚜레쥬르가 출시해 전국 매장에서 판매율 급상승중인 빵, <빵속에순우유>의 줄임말이기 때문이다.

CJ푸드빌(대표 허민회)이 운영하는 ‘재료부터 다른 건강한 베이커리’ 뚜레쥬르(tlj.co.kr)가 최근 내 놓은 신제품, <빵속에순우유> 대박 행진 스토리를 밝히며 매출 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빵속에순우유>는 뚜레쥬르의 재료 차별화 전략 제품으로 2013년 첫 번째 신제품 이다. 촉촉하고 부드러우며 기분 좋은 단맛이 나는 크림빵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데다 유기농 우유라는 ‘건강한’ 재료로 무장했다.

이 빵은 물 한 방울 넣지 않고 단일목장에서 집유한 국내산 유기농 우유로만 반죽해 유기농 우유의 함량이 45%에 달한다. 듬뿍 넣은 우유로 자연스럽게 맛이 나기 때문에 설탕 등 기타 재료를 적게 넣어 뚜레쥬르의 단팥빵, 소보로 대비 열량도 100kcal 정도 낮다.

그러한 이유로 <빵속에순우유>는 출시 한 달 만에 50만개 판매를 돌파하면서 뚜레쥬르의 베스트셀러로 등극했다.

보통 베이커리 한 점포에서 판매하는 빵은 150종, 그 중 판매율이 높은 제품은 약 10여종으로 단팥빵, 우유식빵, 모카빵, 소보로, 모닝롤, 고로케, 찹쌀도너츠, 슈크림빵, 버터크림빵, 밤식빵처럼 수 년간 흔히 먹어온 빵이자, 어느 베이커리에서나 쉽게 볼 수 있는 것들이다. 사람들의 입맛은 쉽게 변하지 않기 때문에 매 시즌 신제품을 내 놓아도 이 ‘부동의 10위’안에는 입성하기는 쉽지 않다는 것이 베이커리 업계 정설이다.

그런데 뚜레쥬르에서 지난 1월 다크호스가 탄생했다. 1월 20일 전국 매장에 출시한 <빵속에순우유>는 출시 일주일 후부터 매출에 가속도가 붙기 시작하더니 점점 입소문을 타면서 출시 첫 달 50만개를 돌파한 것에 이어 3월 첫 주 더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고객들로부터 ‘건강하고 맛있다’는 입소문이 돌기 시작하면서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지에 간식용 빵으로 단체 주문도 늘고 있다”며 “이대로라면 부동의 1위인 단팥빵 자리도 곧 넘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뚜레쥬르 측은 <빵속에 순우유> 히트를 등에 업고 지난 4일 출시한 ‘순우유’ 시리즈 10여종도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설명했다. ‘순우유’ 시리즈 역시 <빵속에순우유>와 마찬가지로 국내산 유기농 우유로 반죽했다.

대표 제품은 국내산 유기농 우유와 국내산 딸기를 사용한 <빵속에딸기순우유>, 유기농 우유로만 반죽해 한층 더 부드러운 <순수한맛순우유식빵>, 뜯어먹는 간식용 케이크인 <맛있게뜯어먹는순우유쉬폰>부터 <케이크속에순우유> <순수한맛순우유롤> 등 총 10여종이다.

‘순우유’ 시리즈를 탄생시킨 뚜레쥬르 마케팅 담당자는 “잇따라 출시한 제품도 <빵속에순우유>와 비슷한 매출 상승 추이를 보이고 있어 기대가 크다”며 “베이커리에서 히트제품 탄생이 쉽지 않은데, 건강한 재료와 부담 없는 맛이 ‘통’했으니 앞으로 더 건강하고 맛있는 제품 개발에 애쓸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CJ푸드빌 개요
CJ푸드빌은 1994년 논현동에 스카이락 1호점을 시작한 이래 1997년 독자적인 양식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VIPS) 론칭을 성공하면서 전문 외식업체로서 기반을 다졌다. 외식부문에는 국내 토종 패밀리레스토랑 빕스를 비롯해, 씨푸드오션, 피셔스마켓, 비비고, 차이나팩토리, 더플레이스, 더스테이크하우스 등이 있으며 프랜차이즈부문에는 뚜레쥬르, 투썸플레이스, 투썸커피, 콜드스톤 크리머리, 제일제면소, 빕스버거, 로코커리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foodvill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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