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공기업 최초 ‘임직원 급여 1% 나눔 운동 전개’
이를 위해 임직원 급여에서 매월 공제하는 임직원참여기금을 새로이 “물사랑나눔펀드”로 바꾸고, 그 참여 상한선을 30만원까지 확대하였으며, 전 직원 참여시 매칭그랜트를 합산하여 사회공헌 재원이 27억원으로 전년대비 3배 확대될 예정이다.
한편, K-water는 3.11(월) 14:00 대전 본사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공동 사회공헌 선언식”을 갖는다. 나눔 문화 확산과 실천의지를 굳게 다짐하기 위해서다.
김건호 K-water 사장은 “그동안 K-water가 국민들로부터 많은 지지와 신뢰를 받은 만큼, 앞으로 노사가 상호 협력하여 지역사회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더 큰 사랑을 베풀겠다.” 고 밝혔다.
이영우 K-water 노동조합 위원장은 “공생과 협력을 바탕으로 하는 아름다운 동행에 노동조합이 적극 동참함으로써, 조합원들이 한층 보람 있는 삶을 가꿔 나가도록 힘쓸 것”을 약속하였다.
한국수자원공사 개요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기후환경에너지부 산하의 공기업으로, 대한민국의 수자원을 종합적으로 개발하고 관리하는 국내 유일의 물 전문 기관입니다.
가장 핵심적인 역할은 소양강댐, 충주댐 등 전국의 주요 댐과 보를 건설·운영하여 홍수와 가뭄 같은 물 재해를 예방하고, 광역상수도망을 통해 가정과 산업 현장에 깨끗한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심화되는 기후위기에 대응하여 댐과 하천을 아우르는 통합 물 관리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물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수력·수상태양광·조력 등 물을 이용한 청정 재생에너지를 생산하여 탄소중립 사회 실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K-water는 '세계 최고의 물 종합 플랫폼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국민 누구나 혜택을 누리는 물 복지를 실현하고 글로벌 물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water.or.kr
연락처
한국수자원공사
홍보실
042-629-2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