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교수-학생 학습멘토링 시스템 매우 ‘우수’

- 군산대 교육개발원, 멘토링 우수팀 시상

뉴스 제공
군산대학교
2013-03-11 11:58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 교육개발원(원장 박혜숙)이 2012학년도 동계방학 10주 동안 교수-학생 학습멘토링사업을 실시하고 우수팀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2012학년도 교수-학생 학습멘토링’ 우수 운영팀으로 TCA(지도교수 식품영양학과 유현희), CAG(지도교수 컴퓨터정보공학과 신성윤), 일본어는 쉬워요(지도교수 일문과 미야우치 게이코) 등 3개팀이 선정되어 소정의 격려금을 받았다.

이 사업은 학생들의 기초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지도교수 27명, 학생 185명 등 총 27개팀이 참여하였으며, 학생들이 학기 중 경험하기 어려운 다양한 현장체험 및 실습으로 운영되었다.

멘토(지도교수)는 지도대상 학생을 사전 선정하여 팀운영 전 학생들의 기초학습능력 성취도 평가를 실시하고, 최소 10회 이상 학생들과 정기적인 모임을 주관하였고, 팀 운영 후 학업성취 향상도를 정량 분석한 비교분석을 실시하였다. 이를 위해 멘토와 멘티 간의 세미나를 개최하고 부족한 학습뿐만 아니라 사제 간의 돈독한 정도 쌓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멘토링 사업에 참여한 학생 대다수가 “그동안 어렵게만 느껴졌던 과목에 대해 흥미를 가질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고, 교수님과의 관계가 더욱 가까워져 어느 해보다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며 “다른 학생들에게도 추천해주고 싶은 프로그램” 이라며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박혜숙 교육개발원장은 “교수-학생 학습 멘토링 사업이 좋은 성과를 얻고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면서 “멘토링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시켜 학생들의 기초학습 역량을 키워서 재학생 충원율 뿐만 아니라 취업률 향상에도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군산대학교 개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