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수봉·영종·율목·꿈벗도서관, 3월부터 가족회원제 실시

- 이용자 편의를 위한 가족회원제 시행을 통해 독서율 상승 기대

2013-03-11 14:37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이하 협회)가 운영하는 수봉(관장 송영숙), 영종(관장 심민석), 율목·꿈벗도서관(관장 배창섭)은 이용자의 자료 대출 편의를 위해 3월 5일(화)부터 가족회원제를 도입·시행한다고 밝혔다.

가족회원제란 가족구성원으로 확인된 경우 이용자 본인 카드 하나로 가족을 대신하여 대출, 반납, 연장이 가능한 서비스이다. 이는 도서관을 직접 방문할 수 없는 경우나 당일 도서관 회원카드를 소지하지 않은 경우 자료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었던 그 동안의 불편함을 해소함으로 이용자의 도서관 이용에 편의를 제공하게 된 것이다.

가족회원제 신청은 협회 소속도서관 1층 안내데스크에서 가능하며, ‘가족회원제 신청서’를 작성·제출하고 최근 3개월 내 발급된 주민등록등본을 제시하면 된다. 가족회원제는 통합도서서비스 회원카드를 발급받은 가족을 대상으로 주민등록등본에 등재된 가족 모두를 구성원으로 신청할 수 있다.

협회 관계자는 “가족회원제 도입을 통해 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도서 대출 서비스를 받음으로서 독서율 상승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가족회원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협회와 소속도서관 홈페이지 및 전화문의(032-472-8177)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개요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은 효율적인 도서관 운영과 인천광역시 범시민독서운동 추진을 위해 2011년 6월에 설립된 국내 최초 도서관 전문 법인이다. 2014년 8월 1일자로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에서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수봉도서관: http://www.slib.or.kr/
영종도서관: http://www.ylib.or.kr/
율목도서관: http://www.ymlib.or.kr/
꿈벗도서관: http://gblib.icjg.go.kr/

웹사이트: http://www.imla.kr

연락처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
독서진흥팀
김태민
032-472-8177, 010-9568-913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