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메드 바캉스 코리아, 새로운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실시
이번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에서는 고객들이 클럽메드 안에서 누릴 수 있는 행복의 여러 얼굴들을 보여 주려 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클럽메드의 메시지에 공감할 수 있는 것은 실제로 클럽메드가 고객들이 상상하는 모든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파라다이스를 추구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클럽메드를 경험하는 모든 이들은 클럽메드 안에서 자유롭게 꿈을 꾸고 상상하며, 결국 그 꿈을 클럽메드 안에서 실현해 나간다.
“꿈꾸던 휴가, 그 이상의 행복”
클럽메드의 새 브랜드 시그니처는 소셜 미디어의 활성화로 실시간으로 피드백이 이루어지고 있는 디지털 세대와 소통하겠다는 클럽메드의 의지가 엿보인다. 고객들이 생각하는 행복의 정의를 자유롭게 표현하고 또한 다른 이들과 이를 나누는 장을 마련하겠다는 의도다. “우리는 신비스러운 무언가, 즉 인간 속에 내재한 자유와 소통하고 있는 것입니다.”라고 말했던 클럽메드의 최초 설립자, Gerad Blitz의 철학이 떠오르는 대목이다.
이번 캠페인은 16개의 새로운 메시지를 담은 비주얼로 구성되어 있는 데 각각은 모두 초현실주의적인 은유적 요소를 담아 클럽메드에서만 누릴 수 있는 유일무이한 특별한 경험을 상기 시켜 준다. 클럽메드의 테마 음악인 파라시오(Parasio) 또한 더욱 경쾌한 타악기 소리를 더해 즐거움과 유쾌함을 배가 시켰다.
이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은 47개국에서 22개 언어로 번역되어 2013년부터 전세계 클럽메드 고객에게 소개될 예정이다. 2013년 1월부터 프랑스를 포함한 유럽 지역 및 몇몇 아시아 국가에서 먼저 선을 보이고 2월에는 중국, 3월부터는 브라질, 미국 등의 전역에서 새로운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이 고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광고 홍보, 언론, 디지털 미디어, 여행사 등 다양한 매체들을 통해 세계 각국에서 클럽메드의 새로운 얼굴들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클럽메드 바캉스 코리아에 따르면 한국에서는 오는 3월 1일부터 클럽메드의 새로운 캠페인을 지켜 볼 수 있다고 한다.
사전 조사를 통해 세계 각국에 최적화된 브랜드 메시지 - “꿈꾸던 휴가, 그 이상의 행복”
클럽메드는 이번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을 기획하는 과정에서 해외 유명 전문 광고 대행사와 협력한 사전 조사를 통해 세계 각국에 최적화된 브랜드 메시지를 도출해 냈다. 결과 영국, 독일을 포함한 유럽 국가에서는 “행복”의 철학적 의미 보다는 클럽메드가 주는 행복에 대한 “환상”과 “꿈”을 주요 메시지로 삼아 “Where will your imagination take you?”로, 기타 아시아계 국가에 경우 “More happiness than you can imagine”이라는 메시지가 전달 될 예정이다. 한국 역시 국내 시장에 맞는 “꿈꾸던 휴가, 그 이상의 행복”을 대표 메시지로 커뮤니케이션 할 예정이다.
클럽메드가 말하는 행복이란?
1950년대 클럽메드를 최초 창업한 Gerard Blitz와 Gilbert Trigano는 행복이 인류의 운명이자 모든 제약에서 해방되어야 하는 가치라고 굳게 믿었다. “우리의 삶의 궁극적인 목적은 행복해지는 겁니다. 행복할 시간도 바로 지금, 그리고 행복해질 곳도 바로 지금, 여기죠.” 언젠가 Gerard Blitz가 남긴 말이다. 클럽메드의 존재의 이유는 바로 일상을 떠나 온 이들에게 다시 살아가도록 힘을 북돋아 주는 데 있다는 것이 아닐까?
지난 60년간, 세상은 많이 변했지만 클럽메드만의 철학이 녹아 들어 간 클럽메드 안에서의 행복은 그대로 고유하고 또 특별하다. 오랜 세월 동안 클럽메드는 변화하는 시장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끊임없이 “행복의 연금술”을 재해석 해왔다.
- 70~80년 대: “행복은 심플함이다, 기본으로 돌아가는 것처럼”
캠페인명: 동사(Verbs)&문명을 위한 해독
- 80~90년 대: “행복은 선택권이다.”
캠페인명: 내가 원하는 방식의 행복
- 2000년 대: “행복은 다시 새로워지는 것이다.”
캠페인명: Etre-re(다시 행복해지는 것)
- 2005년: “행복은 세상에 마음을 여는 것이다”
캠페인명: Faces(얼굴)
- 2008년: “행복에는 다양한 얼굴이 있다” / “행복은 다양한 얼굴을 가지고 있다”
캠페인명: Happiness(행복)
- 2013년: “행복은 참여다”
이처럼 오랜 세월 동안 클럽메드는 행복에 대하여 말해 왔지만, 여전히 클럽메드는 자유롭고 세련되며 동시에 친숙하다. 세상 어느 곳에 위치한 클럽메드를 가도 프리미엄 올 인클루시브가 주는 풍요로움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고 상상하지 못한 놀라움과 즐거움 경험들이 당신을 행복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클럽메드 이야기
클럽메드는 개인 휴양 서비스 업계에서 글로벌 리더로서 클럽메드를 방문하는 고객들은 클럽메드의 프리미엄 올 인클루시브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와 실내외 액티비티를 체험할 수 있다.
클럽메드의 프리미엄 올 인클루시브는 최상의 숙박시설, 전문 쉐프가 조리하는 다양한 나라의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뷔페 서비스, 다양한 국적의 G.O들, 마음껏 음료와 주류를 즐길 수 있는 오픈바, 스낵 바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실내외 스포츠 활동과 G.O들과 방문객이 참여하는 저녁 공연, 특별히 마련된 휴식 공간 또한 클럽메드가 준비한 프리미엄 올 인클루시브.
클럽메드 프리미엄 올 인클루시브에는 모든 게 포함되어 있으니 더 이상 머리 아픈 계산은 필요없다. 클럽메드가 진행하는 실내외 액티비티에 참여하든 모두 클럽메드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으니 말이다. 이보다 더 기쁜 사실은 사랑하는 이와 모든 것이 완벽하고 안전하게 준비된 파라다이스에서 값진 시간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 아닐까?
전 세계 각지에 위치한 클럽메드의 80개의 리조트에는 이국적인 장소가 주는 잊을 수 없는 경험들이 준비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clubmed.co.kr
연락처
클럽메드 코리아 홍보대행
다우
02-3442-015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