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마모로 인한 과민성 치아, 업그레이드된 덴티스테 나이트타임 센서티브로 예방하자

뉴스 제공
실란트로
2013-03-12 09:14
서울--(뉴스와이어)--건강한 치아는 건강한 식생활에도 영향을 끼친다. 그 만큼 치아 건강은 중요시되는데, 최근 조사에 따르면 과민성 치아로 고민하고 있는 성인이 7명 중 1명에 달한다고 한다. 여러 증상을 호소하는 치과 환자들을 분석해 보아도 환자 중 30~40%가 시린 치아로 고민하고 있다고 하니, 치아 건강을 위해서는 예민한 치아부터 먼저 관리해야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과민성 치아 증상은 정확한 말로 상아질 지각과민증이라고 한다. 치아 내부 아주 작은 구멍인 상아세관에 체액과 함께 신경과 연결된 촉수가 있다. 이 촉수는 충치 및 잇몸질환으로 인해 치아 일부가 마모되어 외부로 드러나게 되는데, 이 때 음식물 섭취 등의 활동으로 상아세관 내의 촉수에 자극이 가해지면 통증이 발생한다. 이 때 발생하는 통증이 우리가 흔히 느끼는 시린 이 즉 상아질 지각과민증이다.

이 같이 상아질 지각과민증의 주요 원인으로 치아마모를 들 수 있는데, 이는 충치 및 잇몸질환이나 과도한 칫솔질로 인해 주로 발생한다. 그렇다면, 치아마모로 인한 증상을 예방 또는 완화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먼저 가장 중요한 것은 양치 습관의 개선이다. 식후 바로 양치하는 습관을 기르며, 양치질을 할 때에는 치아를 긁는듯한 과도한 칫솔질이 아닌 칫솔모를 이용하여 치아에 끼인 음식물 제거만을 해야 한다.

하지만, 습관이란 말 그대로 이미 몸에 베어있기에 쉽게 고칠 수는 없는 법. 그래서 최근에는 치아마모로 인한 지각과민증을 줄이고, 이를 완화하는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제품은 바로 세계 최초 밤샘 치약을 개발한 브랜드 덴티스테에서 출시한 제품이다. 기존 수면 중 입 냄새 제거에 효과적인 나이트타임을 업그레이드하여, 치아마모에 효과적인 나이트타임 센서티브를 출시하였다. 치아마모와 잇몸질환 예방 및 증상 완화에 효과적인 질산칼륨(KNO3)이 함유된 제품으로 기존의 수면 중 발생하는 입냄새 제거 효과는 물론, 치아마모 예방에 아주 탁월한 기능을 갖춘 건강 아이템이다. 또한, 과도한 칫솔질로 인해 치아마모가 염려된다면 덴티스테 센서티브 칫솔을 이용하는 것은 어떨까? 부드럽고 미세한 칫솔모가 양치 중 치아와 잇몸에 가하는 피해를 최소화한다. 또한 일반제품과 다르게 2mm 더 긴 칫솔모가 치아 표면과 치아 틈새를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치아마모 예방과 완화에 효과적인 나이트타임 센서티브는 독일에서 개발된 진공 펌프 형식을 채용한 펌프형 (12,000원)과 일반 튜브형(9,500원)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국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

다가오는 화이트데이, 덴티스테 나이트타임 센서티브로 연인에게 굿모닝 키스를 부르는 건강하고 달콤한 치아를 만들어보자.

덴티스테 제품정보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덴티스테 공식 홈페이지(http://dentiste.co.kr) 및 블로그(http://blog.naver.com/lovedentsite)를 통해서 확인해 볼 수 있다.

연락처

홍보대행
더페이지 미디어
박여원 주임
070-8937-64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