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한게임, 스마트폰 인기 낚시게임 ‘피쉬 프렌즈 for Kakao’ 출시
NHN㈜ 한게임(게임부문 대표 이은상)의 ‘피쉬 아일랜드’가 <피쉬 프렌즈 for Kakao>라는 타이틀로 12일 카카오톡 게임하기 서비스를 시작했다.
iOS와 안드로이드에 동시 출시, 기존 게임과 달리 SNS 환경에 맞게 경쟁 요소 및 난이도 등을 조정해 저변 확대가 더욱 기대된다.
‘피쉬 아일랜드’는 한게임 스마트폰게임사업부에서 자체개발한 낚시 게임으로 지난해 9월 출시, 스마트폰의 터치감을 극대화 한 리듬 액션 스타일의 도입과 짜임새 있는 구성과 방대한 콘텐츠로 SNS 연동하지 않고도 월평균 35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것은 물론 안정적인 동접 등 매출 증가 추이를 보이고 있는 대표 롱런게임 중 하나다.
특히, 기존 ‘피쉬 아일랜드’도 지속 업데이트 등 서비스를 병행해 나갈 예정으로 경쟁 요소보다 여유있게 싱글플레이를 즐기고 싶은 유저들은 기존 게임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으며, 경쟁이나 친구들과의 플레이를 선호하거나 좀 더 쉽게 게임을 즐기고 싶은 이용자들은 <피쉬 프렌즈 for Kakao>를 이용하면 된다.
<피쉬 프렌즈 for Kakao>의 출시로 이용자 선택폭이 더 넓어진 셈이다.
개발총괄 NHN 모노스튜디오 김상복 PD는 “쉽고도 경쾌한 게임성으로 폭넓은 사랑을 얻고 있는 가운데, 기존 게임을 지속하면서 친구들과도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카카오톡 게임하기에도 출시하게 됐다”며 “카카오톡 친구간의 랭킹, 카카오스토리 연동기능 탑재와 함께 더욱 직관적이고 심플한 인터페이스, 친절한 튜토리얼 등 누구나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피쉬 프렌즈 for Kakao>의 랭킹은 물고기마다 레어도 점수를 합산한 ‘레어도 킹’과 최다어를 잡은 ‘최다어 킹’으로 나뉘며, 일주일 단위로 리셋된다. 이밖에도 어장별 최대 보스 물고기를 잡은 이용자는 사진이 노출된다.
한편, 이번 출시를 기념해 ‘친구초대 이벤트’를 진행, 아이패드미니를 비롯해 백화점 및 식음료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과 게임내 아이템 등을 지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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