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신재생에너지 전문전시회 13일 개막

-‘SWEET 2013’…세계 30개국 200명 바이어와 수출상담회도 진행

무안--(뉴스와이어)--전라남도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신재생에너지 전문전시회인 ‘SWEET 2013 (Solar, Wind & Earth Energy Trade Fair 2013)’을 13일부터 사흘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시와 공동으로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태양광, 풍력, 지열, 스마트그리드(전력망에 정보기술(IT)을 접목해 공급자와 소비자 간 실시간 정보를 교환함으로써 에너지 효율을 최적화하는 차세대 지능형 전력망) 등을 선도하는 국내 유망 기업들과 호주, 중국 등 세계 12개국이 참여해 175개사 500부스 규모로 개최된다.

부대행사로 세계 고분자 포럼, 학회, 세미나 등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대규모 수출상담회도 마련됐다.

에너지 위기 및 기후 변화 대안 마련과 저탄소 녹색성장을 선도하기 위해 올해로 8회째 개최되는 ‘SWEET 2013’은 국제전시인증기구인 국제전시연맹(UFI)의 인증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지식경제부에서 유망전시회로 7년 연속 선정된 국내 유일의 신재생에너지 전문전시회다.

특히 수출상담회에는 미국·러시아·인도·태국·사우디아라비아 등 30개국 200여명의 세계적 바이어들이 참가해 우리나라 기업들의 해외 판로 개척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김태환 전남도 녹색에너지담당관은 “러시아의 얼터네티브(Alternative)사는 수출상담회와 함께 도내 기업인 ㈜탑선과 DMS 업체 및 시공 현장 방문을 예정하고 있다”며 “해를 거듭할수록 전시회 목적인 수출상담이 늘어 좋은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청
녹색에너지담당관실
061-286-72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