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 확대 설치 운영
도내 설치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50인이상 100인 미만 어린이 단체급식의 위생·영양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한 것으로 2012년부터 군산이, 올해 하반기 부터는 익산시에 설치 운영되며 내년에는 전주시에 추가 설치된다.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는 군산시는 100여개소, 익산시 60여개, 전주시는 120여개의 어린이집단급식설의 위생·영양을 관리하고 지원한다.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의 세부적인 위생·영양 관리사업은 △영양사 부재 급식시설의 식단개발, 영양 및 식사지도 △위생관리 지침 및 교육자료 개발, 프로그램 운영 △급식운영 현황 파악 및 지원방향 설정, 급식관리 수준 평가로 진행된다.
아울러 군산시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시범사업으로 50인 미만 소규모 어린이 집단급식시설에 대하여도(60여개) 위생·영양 지원을 올해부터 실시하게 된다.
전라북도는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를 확대 운영함으로써 어린이 급식의 위생수준향상과 어린이 영양증진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건강안전과
063-280-467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