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축산 영농활용자료 모음집’ 제작·배부

수원--(뉴스와이어)--농촌진흥청(청장 박현출)은 1993년부터 2012년까지 국립축산과학원에서 개발한 축산기술들을 현장에서 잘 활용할 수 있도록 관련기술을 한 장의 디스크(DVD)에 담아 각 시·군 농업기술센터에 보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보급하는 영농활용자료 모음집에 수록된 기술들은 총 2,217건으로 축종 및 분야별로 한우 375건, 돼지 347건, 가금류 319건, 초지 사료 307건, 젖소 280건 등 축산농가에서 필요로 하는 실제 기술들을 모두 담았다.

또한 연도, 축종분야, 제안자, 제목별로 자료를 분류해 놓았으며 검색어 입력을 통해 내 농가에 필요한 기술과 문제점 해결 방안을 찾아 해결할 수 있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진현주 연구사는 “새로운 기술을 계속해서 개발하고 보급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금까지 개발된 기술 중 내 농장에 맞는 기술을 찾아 활용하는 것도 중요하다.”라며 “이번에 보급하는 기술들을 많은 축산농가에서 ‘나의 농장’에 맞춰 활용해 국내 축산업의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축산분야 영농활용자료는 해마다 만들고 있으며, 농가 이용성을 높이기 위해 농촌진흥청 인터넷 홈페이지(www.rda.go.kr)에서도 축산분야 2003~2012년 영농활용자료를 볼 수 있다.

농촌진흥청 개요
농촌 진흥에 관한 실험 연구, 계몽, 기술 보급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기관이다. 1962년 농촌진흥법에 의거 설치 이후, 농업과학기술에 관한 연구 및 개발, 연구개발된 농업과학기술의 농가 보급, 비료·농약·농기계 등 농업자재의 품질관리, 전문농업인 육성과 농촌생활개선 지도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1970년대의 녹색혁명을 통한 식량자급, 1980년대는 백색혁명 등으로 국민의 먹거리 문제를 해결하였으며, 현재는 고부가가치 생명산업으로 농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da.go.kr

연락처

농촌진흥청
기술지원과
황규석 과장
031-290-177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