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3월 14일 백설기데이 행사 개최

뉴스 제공
농협중앙회
2013-03-13 09:22
서울--(뉴스와이어)--농협중앙회(회장 최원병)는 일명 White-Day(3월 14일)에 사탕 대신 우리 고유 음식인 ‘백설기 떡’을 주고 받는 ‘백설기 데이’ 행사를 홍대앞 어울림로에서 13시부터 실시한다.

백설기데이는 외국기업들의 무분별한 마케팅으로 얼룩진 전통없는 기념일 대신 하얀쌀로 빚어 ‘티없이 깨끗하고 신성한 음식’이란 뜻을 지닌 우리 고유 음식 ‘백설기 떡’을 서로 선물함으로써 쌀 소비촉진을 홍보하고 우리 쌀 사랑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작년부터 시작되었다.

특히, 금년에는 젊은 층에 대한 홍보확대를 위해 홍대 거리에서 비보이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와 함께 실시하며, 전국의 농협지점이 있는 대학교 10곳에서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농협 수도권 각 유통센터(고양, 성남, 수원, 양재, 창동)에서도 고객을 대상으로 ‘백설기 데이’ 행사를 동시에 실시하여 소비자들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고, 쌀 소비확대로 농가소득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수공 농협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우리 땅에서 자란 우리 쌀이 갈수록 외면받고 있어 안타깝다”며 “백설기데이 행사를 통해 품질좋고 맛 좋은 국산 쌀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쌀 재배 농가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nonghyup.com

연락처

농협
양곡사업부
이우룡 과장
02-2080-6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