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제2회 ‘공익법인 재무전략포럼’ 개최

뉴스 제공
삼성증권 코스피 016360
2013-03-13 10:02
서울--(뉴스와이어)--삼성증권(사장 김석)은 오는 21일(木) 오후 4시 서초동 삼성타운 세미나실에서 각 재단 및 협회, 준정부기금, 공사 등 공익법인 대표와 자금담당 임원을 대상으로 ‘제2회 공익법인 재무전략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한국금융연구원 국제거시금융실장을 역임하고 선임연구위원으로 활동 중인 장민 박사와, 삼성증권 채권상품팀 정범식 팀장이 각각 ‘정부정책 시사점과 방향’, ‘국내외 채권시장 핫 이슈와 투자전략’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행사를 주최한 삼성증권 강남1사업부 사재훈 상무는 “정기예금 금리는 지속적으로 낮아지고 있는데, 기금 지출은 매년 증가 추세다보니공익법인 들이 부족한 재원을 원금을 깨서라도 조달해야 할 상황” 이라고 설명하고, “예금 중심의 과거 자금운용 방식에서 벗어나 합리적인 운용 솔루션에 관심을 가지고 대안을 찾아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삼성증권은, 지난달 열린 1회 포럼에는 주요 공익법인 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열띤 질문을 펼치는 등 최근 공익법인들의 자금운용 대안에 대한 고민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이번 포럼은 사전예약을 통해 참석할 수 있다.(문의전화 : 2182-7004, 7141)

삼성증권 개요
삼성증권은 증권중개 및 자산관리, 기업금융과 자금운용에 이르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종합 금융투자회사입니다. 개인투자자에게는 한발 앞선 상품과 Solution으로 맞춤 자산관리 서비스를, 기관투자자에게는 차별화된 리서치와 IT역량을 바탕으로 최고의 Brokerage Service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딜 경험과 네트워크는 기업의 재무적인 total solution을 제공할 수 있는 국내 최고 house bank로서의 자랑입니다. 특히, NCSI(국가고객만족지수),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등 국내 3대 고객만족 조사에서 모두 증권부문 1위에 연속 오름으로써 삼성증권만의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역량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pop.com

연락처

삼성증권
홍보팀
02-2020-82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