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타카드와 UN Women, 여성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젝트 인스파이어 2013 선보여

- 마스타카드와 UN Women, 여성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젝트 인스파이어 2013 선보여

뉴스 제공
마스터카드 뉴욕증권거래소 MA
2013-03-13 13:10
서울--(뉴스와이어)--마스타카드(MasterCard), UN Women 싱가포르 위원회(Singapore Committee for UN Women (UN Women Singapore)), 아카데믹 파트너 INSEAD가 프로젝트 인스파이어: 세상을 바꾸는 5분(Project Inspire: 5 Minutes to Change the World) 2013을 선보인다.

2011년에 처음 선보인 프로젝트 인스파이어는 젊은이들에게 아시아/태평양, 중동, 아프리카 지역 내 어려운 환경에 처한 여성과 소녀들을 위한 사회 교육, 기업 활동, 금융 교육과 관련된 지속가능한 장기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내도록 독려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18-35세 참가자들에게 자신의 아이디어를 5분 동안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우승자에게는 2만 5천달러의 보조금이 주어진다.

2011년 론칭 이후 프로젝트 인스파이어는 마케팅 엑설런스 어워즈 2012 - 실버, 사회공헌 부문(Marketing Excellence Awards 2012 - Silve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ategory), SABRE 어워즈 2012 - 골드, 금융 및 프로페셔널 서비스(SABRE Awards 2012 - Gold, Financial and Professional Services), PRISM 어워즈 - Merit, 베스트 사회공헌 프로그램(PRISM Awards 2012 - Merit, Best CSR Program), AREA 2012 - 사회적 역량강화 어워드(AREA 2012 - Social Empowerment Award) 등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

트리나 리앙-린(Trina Liang-Lin) UN Women 싱가포르 위원회 대표는 “프로젝트 인스파이어는 양성 평등과 여성의 역량 강화를 위한 변화를 주도하는 젊은이들을 소개한다. 우리는 차세대의 열정이 우리의 미션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며 “더 중요한 것은 이런 젊은이들의 열정은 동료에게도 영감을 주어 그들 또한 여성과 소녀들의 상황 개선에 협력하게 된다는 것이다. UN Women 싱가포르 위원회는 마스타카드와 3년째 프로젝트 인스파이어를 진행하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페트릭 터너(Patrick Turner) INSEAD의 Affiliate Professor of Entrepreneurship는 “프로젝트 인스파이어에 대한 열정, 높은 수준의 독창성과 창의력은 심사위원들에게 큰 즐거움을 준다”며 “올해도 프로젝트 인스파이어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조젯 탠(Georgette Tan) 마스타카드 월드와이드 아시아/태평양, 중동, 아프리카 커뮤니케이션 그룹장은 “여성들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가난에서 벗어나게 돕는 것은 좋은 사회적 목표이기도 하지만 경제적으로도 큰 결과를 가져 온다. 프로젝트 인스파이어는 전 세계 젊은이들의 아이디어를 통해 여성과 소녀들을 위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기획되었다”며 “첫해부터 높은 수준의 출품작들이 참여했으며 올해도 많은 크리에이티브한 출품작들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로젝트 인스파이어는 다양한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젊은이들과 함께 하고 있다. 지난 2년 동안 프로젝트 인스파이어 커뮤니티는 빠른 속도로 성장하여 페이스북 후원자 3만명, 트위터 트윗 2백만회, 유투브 조회 2만 3천 건을 기록하고 있다. 또, 아프리카, 아시아, 중동, 아메리카, 태평양 제도 등 50개국 출신 800 출품작이 참여했다.

또 중요한 것은 프로젝트 인스파이어가 여러 젊은이들의 사회적 기업 아이디어를 현실로 바꾸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것이다. 한 예로 프로젝트 인스파이어 2012 대상 Women's Private Personal Marketplace는 인도의 높은 모바일 폰 이용률에 착안하여 라자스탄(Rajasthan) 지역 여성들이 모바일 폰 앱을 활용하여 소외된 지역 여성들에게 여성 위생 용품을 판매하는 사업가가 될 수 있도록 도왔다. 이 모바일 앱은 교육 기회가 적은 여성들에게 건강 및 위생 교육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프로젝트 인스파이어에 참여하고 싶다면?

프로젝트 인스파이어 2013은 세계 여성의 날(International Women’s Day)에 앞서 3월 6일부터 시작되었다. Women’s Empowerment Grant 2만5천 달러 공모에 참여하고자 하는 젊은이는 6월 30일까지 www.5MinutesToChangeTheWorld.org 에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What?

- 프로젝트 인스파이어는 18-35세 참가자들에게 전 세계를 무대로 자신의 아이디어를 5분 동안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우승자에게는 2만 5천달러의 보조금이 주어진다.
- 이 보조금은 아시아/태평양, 중동, 아프리카 지역 내 어려운 환경에 처한 여성 및 소녀들이 장기적인 사업, 생활 능력을 갖추도록 도움을 주는 기존 프로그램에 지원된다.
- 참가자들은 Project Inspire 웹사이트를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5분 분량의 비디오 제안서 또는 문서 제안서로 제출하면 된다.

Where?

- Website: www.5minutesToChangetheWorld.org
- YouTube: http://www.youtube.com/projectinspire5mins
- Facebook: http://www.facebook.com/ProjInspire
- Twitter: http://twitter.com/Proj_Inspire

Who?

- 아시아/태평양, 중동, 아프리카 지역 내 어려운 환경에 처한 여성 및 소녀들이 장기적인 사업, 생활 능력을 갖추도록 도움을 주는 아이디어를 가진 18-35세 젊은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When?

- 2013년 3월 6일부터 6월 30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다.

마스터카드 개요
마스터카드는 결제 산업 분야의 글로벌 테크놀로지 기업이다. 마스터카드는 안전하고 간편하며 스마트하고 접근성 높은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모든 사람에게 혜택을 주는 포괄적인 디지털 경제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마스터카드의 기술 혁신과 솔루션은 안전한 데이터, 네트워크, 파트너십을 통해 개인, 금융 기관, 정부, 기업 등이 큰 잠재력을 실현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마스터카드의 품위 지수(Decency Quotient, DQ)는 문화를 포함해 기업 안팎에서 진행되는 모든 일의 기반이 된다. 마스터카드는 21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stercard.com/

연락처

마스타카드 홍보대행
PR인사이트
조인욱
02-734-2900
이메일 보내기